삼선산수목원에서 만나는 동심과 아름다움
아이들 놀이기구로 찾은 동심,
수목원의 꽃들이 주는 아름다움

 

안녕하세요? 당신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이병헌입니다.
오늘은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삼선산수목원에서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와 이곳에 피어난 가을꽃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목원에는 최근 어린이 놀이시설이 많이 설치되어 핫한 곳이 되었습니다. 가을이 깊어가면서 가을꽃들이 아름답게 피어납니다.
이곳 삼선산수목원의 주차장에 있는 나무에는 벌써 단풍이 들어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주차장에 자동차를 주차하면서부터 가을을 느끼게 됩니다.

 

삼선산수목원도 입구의 오른쪽에 신이 처음에 만들었다는 아름다운 코스모스가 피어있습니다.
코스모스는 혼자 피어있어도 함께 어우러져 피어있어도 보기 좋습니다. 바람이 불 때마다 흔들리는 모습을 꽃을 담은 물결처럼 다가옵니다.
입구에서 체온을 재고 연락처를 남긴 다음에 수목원 안으로 들어가면 여기저기에서 가을 가을 하는 것 같습니다.
잠시 안쪽으로 가다가 왼쪽으로 난 길을 따라서 올라가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놀이시설은 ‘어린이 짚라인’이 인기가 있습니다.
어린이 짚라인은 일반 짚라인을 응용해서 만든 것으로 만 5세부터 12세의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놀이시설입니다.
안전을 위해서 앉아서 이용하고, 앉은 자세에서 다리를 앞으로 뿍 뻗고 이용해야 합니다. 도착지까지 두 손을 꼭 잡고 있어야 하지요.
보호자가 옆에서 어린이 짚라인 타는 것을 도와주면 좋습니다.

 

이곳 언덕에도 해국이 피어나 참 아름다운 가을을 만들어줍니다. 철을 잊은 원추리도 피어나 노란 세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아이들이 줄을 잡고 오르는 시설도 있습니다. 그냥 놀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놀이를 통해서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이곳 놀이터 끝부분에는 해바라기 모양의 조형물들이 있어 아이들의 꿈을 담은 것 같이 다가옵니다. 보기에도 참 좋습니다.
그리고 인디언 집 같은 설치물이 있어 놀이를 하다가 지치면 이곳에서 잠시 쉴 수도 있습니다.

 

연못으로 가니 핑크 뮬리가 피어나 아름다움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가을을 맞은 이곳에는 아직도 물양귀비와 수련이 피어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줍니다.
이달의 식물을 선정해서 알림판에 알려주니 이곳을 찾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야생화원에서 오른쪽으로 또 다른 어린이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마침 부모님이 아이들을 그네 시설에 태우고 연결된 줄을 잡아당기니 그네가 좌우로 둥글게 움직이면서 아이들 입에서 탄성이 흘러나옵니다.

 

이곳에는 나무에 아이들이 밟고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을 설치해놔서 아이들이 계단을 밟고 나무에 오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놀이기구가 아니고 아이들의 심신을 단련할 수 있는 놀이기구들이 많아서 참 좋습니다.

 

이곳에는 대나무를 크기가 다르게 잘라서 줄에 묶어놓아서 실로폰처럼 대나무를 치면 다른 소리가 나게 해 놓았습니다.
체력을 단련하면서 음악성을 함께 가지도록 해 놓았으니 참 좋습니다.
아이들이 신나게 대나무를 두드리니 곧잘 리듬이 형성되어 소리가 납니다.

 

암석원에 가면 구절초가 많이 피어있습니다. 구절초를 찾은 나비와 잘 어우러져 아름다운 시간을 만들어줍니다.
가을인데도 화룡 장미가 핑크빛 꽃을 피워주어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가볍게 만들어줍니다.

 

암석원을 지나면서 쉼터로 만들어놓은 정자가 있는데 잠시 쉬어갈 수 있습니다.
조금 위로 오르면서 바라다 보이는 수목원의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수국이 아직도 피어나 있는 모습이 이채롭습니다.

 

위로 올라가면 임도와 만나게 됩니다. 길에는 지금 흙을 다시 깔고 있어 이 길을 걸을 때 좀 더 쾌적할 것 같습니다.
천천히 걷다 보니 트리하우스가 있는 어린이 놀이터 근처에 닿았습니다.
바로 위의 꽃밭에는 꿩의 비름이 분홍빛 가을을 담고 있어 보기에 좋습니다.

 

어린이 놀이터에도 가족단위로 온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놀이터 왼쪽에는 숲속 도서관이 있어 아이들이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놀이터 아래에는 여름에 개장되는 물놀이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정문 쪽으로 가다 보니 새로운 놀이시설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단순한 놀이시설이 아니라 심신을 단련할 수 있는 놀이시설이 들어서서 아이들에게 놀이를 하면서 체력을 기르고 마음속에 즐거움을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가족 단위로 와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삼선산 수목원이 참 좋습니다.
이곳은 월요일은 휴원하고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당진 삼선산수목원
전화 : 041-350-4187
주소 : 충남 당진시 고대면 삼선산수목원길 7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