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깔나게 커피 볶는 집
  • 1-1.png
  • 등록일 : 2020-11-27 조회 : 648
커피 한 잔을 마시는 일도
특별한 의미가 됩니다

 
 
 
 
 

쌀쌀하지만 아직은 견딜만한 날씨 오후에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어떤 카페길래 소개하지?' 의문점이 들 수 있을텐데요.
원두 생산에서 바리스타 직무까지 장애인 근로자의 손길을 거쳐 한잔의 커피가 탄생되는 카페 "꿈앤카페 카페아이두"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자마자 우렁차게 인사해주시는 카페 직원분과 잘 키운 화초들이 반겨줍니다.

 
 
 
 

점심시간 때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여러 사람들이 티타임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따뜻한 햇살이 비추는 좌석, 의자에 앉는 좌석, 단체가 사용할 수 있는 스터디룸까지 여러 공간이 있었습니다.
책장에 책도 많이 꽂혀 있고, 편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쿠션을 갖다놓으신 배려도 보입니다.

 

메뉴를 살펴볼까요? 커피류, 드링크류, 디저트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지는데요.
어른들의 입맛부터 아이들의 입맛까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블루베리스무디, 카푸치노, 치즈케이크, 아메리카노 정도 먹어본 것 같은데요.
모든 메뉴가 다 맛이 좋았습니다. 역시 직접 로스팅해서 내려주시는 커피라서 그런 걸까요~

 

싱싱한 과일과 먹음직스러운 조각케이크와 브레드, 여러 주스들이 쇼케이스를 채운 모습입니다.
 

여느 카페와는 달리 카페아이두에서는 우리의 일상 중 하나가 되어버린 커피한잔을 마시는 일이 특별한 의미가 됩니다. 또한 카페아이두 수익금 전액이 장애인 근로자의 임금과 복리후생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원래는 원두를 생산하는 곳인 해나루보호작업장에 다녀와 카페와 연계하여 취재하려고 했는데요. 감염병 예방 차원에서 외부인 방문이 조심스럽다고 하셔서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해나루보호작업장에 대해 잠깐 소개해드리자면, 장애인직업활시설로 중증장애인생산품생산시설로서 원두커피 생산과 장애인 바리스타 교육 제공하는 시설이자, 직영 로스팅 공장입니다. 그 공장에서 전문로스터가 볶은 신선한 원두로 카페아이두에서 커피를 내린다고 합니다. 정말 믿음직하고 맛좋은 커피죠?

 
 
 

크리스마스가 한달 남짓 남았는데 슬슬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는 장식들이 눈에 띄네요.
로스팅하지 않은 원두도 보이고, 커피비누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매장에서 원두와 머그컵 등도 판매를 하십니다. 정직한 원재료, 정직한 노동의 대가로 정제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를 하신다고 합니다. 원두 종류도 여러가지이고, 분쇄도를 선택하여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 부분은 문의를 한번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날은 카푸치노 한잔을 마셨습니다. 역시나 맛있더라구요~ 에그타르트는 타카페에서 샀으니 참고해주세요.
다가오는 겨울 속을 따뜻하게 달래줄 특별한 카페아이두 커피.
모두 맛보러 가실까요?

 
 
 

우리의 커피 한잔에는

전문로스터의 자부심이 일하는 보람이라는 소박한 희망이
사회의 편견에 도전하는 우리의 용기가

담겨있습니다

여기에 당신의 이야기가 더해지면
더욱 특별한 커피가 될 것입니다

카페아이두.​


<꿈앤카페 카페아이두>
주소 : 충남 당진시 대덕1로 1길 23 (대덕동 1750번지)
영업시간 : 평일 10:00 ~ 22:00, 토요일 10:00 ~ 18:00 (일요일/설명절/추석명절 휴무)
전화번호 : 041-353-3406
온라인 구매처 : www.suncafeido.com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