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의 무대! 제1회 당진시 청소년 예술제
"당진시 꿈나무들이 문화 예술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


안녕하세요? 당진의 방방곡곡!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는 당진시 SNS시민서포터즈 '잭왕' 입니다. 지난 18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당진문예의전당을 뜨겁게 달군 행사가 있었습니다.

바로 당진 YMCA가 주최하는 제1회 2019 당진시 청소년 예술제가 바로 그것 입니다.

 

 
휘몰아치는 빗줄기도 우리 당진시 청소년들의 열정을 식힐 수는 없었습니다.
오전에 예보된 비가 행사 시작과 함께 흩뿌려지기 시작했지만, 행사 참여와 관람을 하기 위해 자리를 채워준 우리 당진시 청소년들의 모습!!
날씨도 우리 당진시 청소년들의 열정을 막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예술제에서는 가요와 댄스부분의 모집을 받아 진행됐으며 당진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의 훈격을 비롯한 시상 또한 현장에서 평가되어 진행됐습니다. 댄스부문에서는 K-POP을 비롯해 재즈와 치어부문이 가요에서는 보컬과 밴드 부문의 경연 참가분야가 정해져 우리 당진시의 문화예술 꿈나무들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공연 위주의 예술제와 더불어 주변에서는 청소년들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부스도 마련되어 있으며 학생들의 출출함을 달래줄 간식 판매 또한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이번 첫 선을 보인 당진시 청소년 예술제! 취재하는 입장에선 정말 날씨가 안 따라줘서 너무너무 아쉬운 날이었던 것 같습니다.

 

개막과 함께 굵은 빗방울이 머리와 어깨를 두드리는 가운데에서도, 마지막까지 자리에 남아있는 청소년들을 보고 우리 당진시의 공연 매너가 아직 살아있으며, 많은 이들 앞에 서는 무대에서 끝까지 공연을 마무리하는 공연팀들을 보고 우리 당진시의 청소년문화가 아직 살아있음을 다시금 느꼈습니다!!
 

다만, 교내 동아리나 학교 홍보부스와 함께 체험부스가 많이 활성화되지 않아 일부 시민들과 학생들이 아쉬움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다음에도 다양한 분야, 최고의 꿈나무들이 문화 예술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우뚝 선보이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