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심훈상록문화제, 내달 19 ~ 21일 개최

제38회 심훈상록문화제, 내달 19 ~ 21일 개최
- 검소한 분위기 속 인문학 중심의 시민화합 축제로 열려 -


 

 

 

심훈 선생의 문학세계를 엿볼 수 있는 제38회 심훈상록문화제가 내달 19일부터 21일까지 당진문예의전당과 당진시청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심훈상록문화제의 주제는 ‘심훈처럼’이며, ‘2014 그날이 오면’을 슬로건으로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3일 동안 이어질 예정이다.


본행사가 시작되는 9월 19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심훈문학영화제를 시작으로 20일에는 ▲심훈상록음악콩쿠르 예선 ▲전국심훈시낭송대회 예․결선 ▲심훈문학강연회 ▲연극공연 ▲민요경창대회 ▲심훈 가곡제 ▲시민 대합창 등의 행사가 이어진다.


행사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청소년 디베이트 ▲심훈 골든벨 ▲국악 한마당 ▲전통혼례 및 공연 ▲심훈상록음악콩쿠르 결선 ▲행복음악회 등이 열리며, 행사기간 동안 심훈 유품 전시회를 비롯해 서예․미술․문인화 전시회와 가훈 써주기, 규방공예 등 20여 개의 체험부스가 상설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심훈 선생이라는 위대한 문학인을 기리는 문화행사인 만큼 문화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라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당진시와 심훈상록문화제집행위원회는 올해 문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난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관련부서와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준비상황 중간보고회를 열고 행사 준비내용을 점검했으며, 향후 재난안전관리계획 수립과 안전점검회의를 실시해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2019. 10. 조회수 : 5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