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연습, 훈련도 실전처럼

을지연습, 훈련도 실전처럼
- 당진시, 유관기관 합동 실제훈련 실시 -


 

 
 
 
 
 
 
 
 

 

당진시는 을지연습을 맞이해 당진시청사 테러 공격을 가장한 실제연습을 지난 19일 오후 2시 당진시청에서 실시했다.


이날 실제훈련은 테러 발생에 따른 긴급대피와 화재진압, 대 테러 진압, 인명구조 훈련 습득을 통해 위기대응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이뤄졌다.


훈련에는 당진시와 당진경찰서, 당진소방서, 지역 군부대가 합동으로 실시됐으며, 소방차와 구급차, 군장비 등 10여대의 장비를 비롯해 시민과 공무원 등 300여 명이 훈련에 참가해 50분 동안 진행됐다.


훈련은 사건 메시지 전달에 이은 ▲테러범 투입 ▲대피 유도 및 부상자 이송 ▲당진경찰서 타격대 투입 ▲군부대 투입 ▲교전 및 적 섬멸 ▲구조대 출동 및 응급조치 ▲화재진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당진시청 본관에 폭탄 테러가 발생, 건물 붕괴와 화재발생에 따른 사상자가 발생했다는 상황을 가정한 테러범과 진압요원의 교전과 섬멸, 환자 응급조치와 청사 화재진압은 시와 경찰, 군부대, 소방서의 유기적인 협조 아래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해 눈길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전시에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해 테러진압과 청사방호 능력 향상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면서 “당진시는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대 테러 대응능력을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2019. 10. 조회수 : 6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