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이 책만 읽는 곳이라는 편견은 그만

도서관이 책만 읽는 곳이라는 편견은 그만
- 당진시립도서관,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으로 인기 -


 

 

 

당진시립도서관이 남녀노소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평생학습프로그램을 개설해 시민들로부터 인기를 얻으며, 도서관이 책만 읽는 곳이라는 편견을 해소해 나가고 있다.


당진시 13개 도서관에서 올해 하반기에 운영을 시작했거나 시작예정인 평생학습프로그램은 중앙도서관 7개 강좌를 비롯해 모두 45개 강좌로, 각 도서관과 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중앙도서관의 경우 5~6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동화로 배우는 창의력 표현미술’은 동화 속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함으로써 아이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돼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엄마와 함께 배울 수 있는 그림책놀이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중앙도서관과 합덕도서관에서는 성인을 위한 포토샵 과정과 컴퓨터 활용능력 과정이 운영 중에 있으며, 송악도서관에서도 아이들과 어른들을 대상으로 한 5개 강좌가 23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또한 원당꿈초롱작은도서관 등 당진관내 10개 작은도서관에서도 각 지역별 특성을 고려해 아동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2~4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개설돼 운영 중에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이 책을 읽는 곳을 넘어 지역주민의 여가 활동을 돕는 것은 물론 새로운 경험과 지식 습득,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평생학습 공간이자 시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생애 주기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2019. 10. 조회수 : 6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