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고추시범사업 현장평가회 개최

당진시, 고추시범사업 현장평가회 개최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25일 고추재배 농업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문면과 순성면에 있는 고추품종비교시범사업장에서 고추시범사업 현장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바이러스 방제를 위한 고추 바이러스 종합방제 시범과 고품질 다수확 고추 터널재배 시범, 고추품종 전시포 운용시범 등 3개 분야에 대한 설명과 사례발표, 현지평가 등으로 이뤄졌다.


고추 바이러스병은 역병, 탄저병과 함께 재배농가에 가장 많은 피해를 주는 병으로 고추 바이러스 종합방제 시범에서 매개충인 총채벌레와 진딧물을 육묘장부터 집중 방제할 경우 바이러스 피해가 현저히 낮아지는 것으로 조사돼 농가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10개 우수 고추품종을 선발해 품종전시포를 운영, 맛과 향, 내병성, 수확량 등 지역에 가장 잘 맞는 품종에 관한 의견교환의 자리를 마련했으며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의 양념채소연구소(태안)를 방문해 새로운 육성중이 고추 품종 및 병해충 방제에 대한 현장교육을 실시 참여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시는 고추재배 기술향상을 위한 실천사항으로 ▲벼농사 농번기를 피하고 고추조기 착과를 위해 터널재배 확대 ▲기후 변화에 대응해 노지에도 관비시설을 설비 ▲최근 발생되는 바이러스예방을 위해서는 철저한 병해충 방제를 실시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시 농업기술센터는 고추역병 방제와 친환경 고추재배 확대를 위해 비가림 시설재배, 접목 재배, 시설고추 유인방법 개선, 단동형 비닐하우스 자동개폐, 친환경농자재 자가 생산 등 총 5개 시범 사업을 보급해 고추농가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2019. 10. 조회수 : 17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