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수돗물 공급 위기대응 실무협의회”개최

당진시,“수돗물 공급 위기대응 실무협의회”개최
- K-water 아산권관리단과 수돗물 공급 위기 관리대응 -

 

 

 

당진시가 K-water 아산권관리단과 26일 수자원공사 아산권관리단 상황실에서‘수돗물 공급 위기대응 실무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당진시와 K-water 간에 불가피하게 수돗물 공급이 중단된 경우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산업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기위해 지난 12년 체결된‘위기대응 공동대처 상호협약’의 실행력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실무협의회 위원(총괄 K-water 김영대팀장) 17명이 참석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양 기관은 지자체 상수도 시설 통합망 구축현황, 수도분야 최신경영정보, 대규모 도시개발 및 발전 등 여건변화에 따른 최적 상수관망 구축에 관해 심도있는 토론의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향후 비상 연계시설 설치운영과 합동모의훈련, 긴급자재·장비지원 등에 대한 실행방안을 마련함으로써 단수 Zero와 안정적 용수공급 달성으로 시민들이 급작스런 단수로 인한 불편함이 없도록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시 관계자는 이날“당진시는 현재 수자원공사로부터 하루에 생활용수 52,000㎥, 공업용수 23,000㎥을 공급받고 있다”며 “이번 실무협의를 통해 재난상황 등 비상상황에 안정적인 용수공급 확보 기틀을 마련함으로써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와 K-water 아산권관리단은 수도사고 발생을 대비 8개분야 조치상황을 위한 17명으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리스크 대응능력 향상 및 안정적인 용수공급 실현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2019. 10. 조회수 : 16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