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훈련 수료

당진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훈련 수료
- 경력단절 여성실업자대상 광고편집 디자인 과정 교육 -

 

 

 

당진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27일 세한대학교 강의실에서 '2015년 직업교육훈련 광고편집디자인과정'을 수료식을 갖고 20명을 배출했다.


이번 과정은 취약계층 경력단절 여성 실업자들에게 광고편집 디자인에 필요한 기초지식을 전달해 직업능력개발, 취업역량 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시 광고업계 종사자들이 ▲교육계획의 수립 ▲현장실습 ▲사례관리 특강 등의 교육을 실시 참여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수료생들은 지난 6월 22일 부터 8월 27일 까지 총 200시간의 전문 과정을 연마했으며 시는 앞으로 지역의 광고업체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수료생들의 취업을 적극알선 할 계획이다.


또한 수료식에 앞서 여성근로자들이 취업 후 근로자로서 자신의 인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공인노무사를 초청‘알기쉬운 노동법, 꼭 알아야 할 노동법’이라는 주제로 취업대비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센터는 그동안 임신․출산․육아부담 등으로 직장을 그만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취업욕구에 대한 분석 및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웰빙급식 조리원과정 ▲오피스마스터 과정 ▲사회복지행정사무원 실무과정 등의 교육을 실시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에 앞장서 왔으며 오는 9월 14일부터는‘산모보름사랑도우미과정’을 사례중심의 맞춤형 강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2019. 10. 조회수 : 147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