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준비완료

당진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준비완료
- 2016년 1월 6일부터 1월 29일까지 -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방상만)는 오는 2016년 1월 6일부터 1월 29일까지를 새해 농업인실용교육 기간으로 정하고 농업인들이 필요하는 과정을 위주로 교육계획을 작성했다고 밝혔다.


내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고품질쌀, 황토감자, 웰빙고구마, 고품질채소, 사과 등 총 11과정 41회로 읍·면·동사무소와 농협 등을 분야별 전문 강사가 순회하면서 농업인 5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다.


교육은 ▲쌀 품질향상 및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한 핵심기술 교육 ▲영농시 문제되는 애로기술 해결 및 새기술 보급 ▲고추, 마늘 등 양념채소 품질향상 기술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또 ▲농업인의 선진시민 의식 제고를 위한 시민 의식 함양교육 ▲안전한 농축산물 생산과 가축질병 예방을 위한 대책 ▲달라지는 농정시책홍보 ▲당면 현안과제 해결 위주 교육 등을 실시해 농업인들이 급격한 농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고하게 된다.


센터 관계자는 “자체강사를 최대한 활용하면서 농촌진흥청과 농업기술원의 전문강사 교류를 통해 보강할 계획이며 새로운 농자재와 영농기술에 맞추어 진행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360-6311)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

 

 

 

 

2019. 10. 조회수 : 137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