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8월까지 산림병해충 방제대책 본부 운영
당진시, 8월까지 산림병해충 방제대책 본부 운영
- 건강한 산림생태계 유지 최선 -
 
이달부터 오는 8월까지 3개월간 당진시가 이상기온 및 가뭄 등으로 병해충 발생하기 쉬운 여름철을 맞아 산림병해충 예찰‧방제 본부를 설치해 운영한다.
 
예찰․방제대책본부는 산림녹지과장을 운영총괄로, 4명의 상황총괄반이 산림병해충 발생 신고 접수 및 방제사업을 지도하고 7명, 2개조로 편성된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이 읍면동 담당지역에 수시예찰 및 긴급방제를 실시한다.
 
또 예찰 및 방제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각 읍면동사무소와 협력해 소나무 재선충병 및 솔껍질깍지벌레 등 주요 산림 병해충 의심목 발견 시 상황총괄반으로 즉시 신고할 수 있도록 주민신고제도를 운영한다.
 
소나무 재선충병이 발생하는 등 긴급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24시간 상황유지를 통해 재선충병 확산 방지 및 수습에 총력을 기울이게 된다
 
특히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소나무 재선충병을 비롯해 꽃매미, 선녀벌레 등 돌발외래 해충 등에 대한 적기방제를 통해 과수농가 보호와 생활권 주변의 수목 피해를 방지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민간 전문가를 활용해 공원, 수목원, 향토숲 등에 산림 병해충 예방 컨설팅을 실시, 생활권 녹지에 산림 병해충에 대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진단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녹지 환경을 보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산림 병해충에 대한 예찰과 방제를 지속적으로 시행해 건강한 산림생태계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