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목마을 해수욕장 사용설명서
  • 3.jpg
  • 등록일 : 2019-07-22 조회 : 675
"서해에서 유일하게 해가 뜨고 지는 것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왜목마을"


안녕하세요? 여러분!
당진시 SNS시민서포터즈 '잭왕' 입니다. 30도를 웃도는 여름 날씨가 연일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지난 7월 6일, 당진의 해수욕장 두 곳이 개장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석문면 왜목마을의 해수욕장에는 어떠한 즐길 거리가 있는지 여러분들과 나누고자 합니다.

​첫 번째는 바로, 모래사장 해수욕장입니다.

 

대대적인 모래사장 정비로 본연의 모습을 갖추게 된 왜목마을 해수욕장.
마을의 지리적인 형태가 왜가리의 목을 닮아 왜목마을이라는 이름이 붙어있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서해에서 유일하게 해가 뜨고 지는 것을 모두 감상할 수 있어서 명망 높은 관광지로 소문나있는 곳이지요?

​자, 두 번째는 바로 왜목마을의 새빛 왜목 조형물입니다.

 

작년 말에는 거대한 조형물 설치로 인해, 해수욕장의 볼거리가 하나 더 늘었답니다.
많은 이들이 해당 조형물과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기 위해 찾기도 합니다. 밀물과 썰물 때 조형물이 이루는 풍경을 꼭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야간에는 LED 전구로 밝혀진 조형물의 모습 또한 감상해보시길 권합니다.

 

해수욕장에 모래사장과 바다만 있다?
NO! 지난 2017년부터 모래사장 한쪽에 워터파크를 조성하여 에어바운스 위에서 또 다른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게 포인트! 당진시민들이 이용하실 경우에는 50% 할인도 된다고 하니깐 주민등록증이나 지역주민임을 밝힐 수 있는 증빙서류를 꼭 지참해주세요.

​해수욕장과는 별개로 왜목마을 워터파크는 당진항만관광공사가 주관하여 진행되며, 정상요금 8,000원을 받고 있으며 주중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주말에는 30분씩 일찍 시작하여 9시 30분 개장하고 오후 5시 30분에 운영을 마감합니다. 중간 점심시간(12:00 ~ 12:30)에는 운영이 잠시 중단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별도로 워터 롤러라는 즐길 거리는 4,000원의 별도 이용요금이 있습니다.

​아울러 모두가 사용하는 만큼 아래 사항을 반드시 지켜주셔야 합니다.

​반입금지 : 음식물, 주류, 배달음식, 유리 및 날카로운 도구
* 음식물을 가져오실 경우 별도 보관 장소 없음
* 허용 가능 : 생수(얼음 물), 씨와 껍질을 제거한 과일, 이유식
금지사항 : 음주, 흡연, 취사, 배달

​<<문의 041-363-6960_당진항만관광공사>>



샤워시설은 해수욕장의 중앙 부분에 위치하여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해수욕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능합니다.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총 세 곳의 화장실이 위치하고 있으니 위치 파악하셔서 에티켓을 꼭 지켜주세요!

 

캠핑을 위한 구역은 해수욕장 양쪽 가장자리에 별도의 공간을 활용해주시고, 텐트와 파라솔의 경우 환경부담금이 부가되오니 이점 또한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면 좀 더 알찬 물놀이가 될듯합니다.

 자, 마지막으로 왜목마을의 즐길거리! 요트 무료 체험입니다.

 

왜목마을을 거점으로 하여 대양항해를 통해 세계 일주에 성공하신 김승진 선장님과 함께하는 '무료' 요트체험교실!
당진시가 후원하며 사단법인 한국 요트 세계 일주 협회 충남지회가 주관 및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1시간 30분 동안 요트를 체험할 수 있으며 주말을 제외한 매주 주중 총 5번의 체험교실이 운영됩니다.
문의) 041-362-3321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왜목마을!
이번 여름에는 해수욕과 워터파크, 캠핑과 요트라는 콘텐츠를 이곳 왜목에서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 왜목마을 해수욕장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26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