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면에 이동복지관이 찾아갔어요!
  • 2.jpg
  • 등록일 : 2019-07-11 조회 : 266
"취약계층∙취약지역의 복지 서비스 접근성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포괄적 이동복지관"
 

최근 다양화된 복지수요에 따라 전문화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는 일도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주민 수가 작은 면 단위에서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에 따라 당진시 지역사회보장협의회는 복지관이 없는 면 단위에 직접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지난 9일에는 고대면에 이동복지관이 설치되었습니다.
당진종합운동장 게이트볼장에 설치된 고대면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많은 어르신들이 자리를 잡고 공연을 관람하는 모습입니다.

 

이번에 진행된 이동복지관은 도로명 주소 써 보기, 지역아동센터 홍보, 외국인 근로자 상담, 복지 상담, 노인학대 예방, 심폐소생술 등 상담 및 홍보를 비롯해 두부, 현미 누룽지 시식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곱디고운 다홍색으로 손톱을 예쁘게 물들여 보기도 하고요, 예쁜 그림과 글귀가 들어간 부채도 받아 듭니다. 아울러 허리 통증 완화를 위해 이혈치료도 받아봅니다.
 

게이트볼장 외부에서는 전기밥솥 고무패킹 교체 및 소형가전제품을 무료로 수리해 주는 서비스가 진행되어 서비스센터까지 가전제품을 들고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 주었습니다.
 

만성질환 조기 발견을 위해 혈압과 혈당 측정도 진행되었는데요, 혈압이 정상이라는 말에 안도의 웃음을 지어 봅니다. 한편에서는 한방치료도 함께 진행되어 한 곳에서 원스톱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하루였습니다.
 

복지관이 없는 작은 면 단위 지역에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8월에는 대호지면에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이동복지관 운영으로 지역민들의 복지욕구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