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동반자! 찾아가는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 6.jpg
  • 등록일 : 2019-01-18 조회 : 421
중소기업 살리는 지원시책! 찾아가는 설명회
 

안녕하세요? 당진시 SNS시민서포터즈 '잭왕'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17일 오후 2시부터 당진상공회의소 5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2019 중소기업 지원시책 찾아가는 설명회(이하 설명회) 소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당진상공회의소는 당진시청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회의소 지하 뿐만 아니라, 바로 앞에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어 편리하게 오고 가실 수 있답니다.

 

1층에서부터 오늘 행사의 설명회 공고가 반겨줬습니다.
작년에는 호서대학교 산학융합관에서 진행되어 석문산단 뿐만 아니라, 인근지역의 다양한 기업들이 오셨었던 기억이 납니다.

 

5층 입구에서는 방명록 작성 이후,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중소기업 분야 △창업/재도전 기업 분야 △금융기관 분야 등 각 분야별로 지원사업과 관련된 정책이 정리된 책자를 배부받을 수 있었습니다.
 

최근 정부자금으로 풀린 일자리 안정자금이나 고용장려금 지원제도에 대한 리플렛도 함께 볼 수 있었습니다. 기업의 자생력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조건만 맞는다면 이왕이면 도움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이번 행사는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주관하여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종합적으로 소개 및 상담하는 '종합설명회(2회)' 와 R&D, 자금, 창업 등 중기부 분야별 지원사업에 대해 단체 등을 직접 방문하여 소개하는 '찾아가는 설명회(18회)' 를 개최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당진은 전체 중 9번째 찾아가는 설명회가 개최된 곳 입니다. 작년에 비해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방명록 비교 약 20~30여 업체의 대표님 또는 담당자들이 함께 설명회를 듣고 가셨습니다.

 

정부의 다양한 금융지원 부터 △기술개발 지원 분야 △인력 지원 분야 △판로 지원 분야 △수출 지원 분야 △여성,장애인,지역기업 지원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고, 현실적인 팁 또한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설명해주시는 담당관님께서 해주셨던 이야기 중, 우리 충남의 지원업체들의 성향을 보면 '서류에 약하다' 라는 표현을 해주셨는데요.
이왕이면 좀 더 꼼꼼하게 검토하고 확인해서 경쟁력 있게 지원사업을 확보하면 좋겠죠?

 

바야흐로 창업의 열풍이 불고 있는 대한민국!
창업 이후, 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성장을 위해서 요즘같은 경기 불황을 헤쳐 나갈 수 있게 해주는 '지원사업'

이 날 설명회에 참석은 하지 않으셨지만, 정부지원사업에 대해 꼭 따져보시고 혜택을 받는 우리 당진시의 기업들이 많았으면 합니다. 아울러, 정부정책 뿐만 아니라 우리 당진시에서도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지원정책이 수립되길 기대해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