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기성장을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기성장을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충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합회가 주최하는 자기성장 여름캠프에 참여했다.

이번 여름캠프는 충남 도내 시·군청소년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산군 제원면 소재 마달피청소년수련원에서 꿈꾸는 인(人)삼 『부제: Happiness, Hope, Heart』 라는 주제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30여명의 지도자와 자원봉사자가 함께한 연합캠프는 자연과 함께 어울리며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갖도록 하여 청소년들이 학업 스트레스 및 정서적인 어려움을 해결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하고 올바른 자아정체감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캠프 첫째 날은 소방방재교육 및 안전관리교육을 시작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레프팅, 짚 라인, 수영, 집단상담, 문화콘서트가 진행됐으며, 둘째 날은 보물찾기와 협동화 등 집단프로그램을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윤영일(18세)군은“레프팅, 짚 라인 등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레크리에이션, 문화콘서트 시간에 친구들이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즐거웠고 다른 지역의 친구들을 만나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가까워지는 경험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연합회 이미원(충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회장은 “캠프를 준비해주신 시·군·구 센터장님들과 실무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충남 청소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우의를 다지고 자기성찰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연합 캠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