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지역농산물 온라인 매출증대 앞장
당진시, 지역농산물 온라인 매출증대 앞장
- 농기센터, 농산물 상품 촬영 지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온라인 직거래 농업인들을 위해 농장과 농장에서 생산하는 농산물의 사진 촬영 지원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센터가 이 사업을 추진하는 이유는 잘 찍은 한 장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해 온라인 매출의 증대와 쇼핑몰의 성패를 가르는데 중요한 요인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는데 영향을 주는 사진은 촬영 기술뿐만 아니라 사진 촬영 전반에 대한 기획도 필요하기 때문에 농업인이 직접 사진 촬영을 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센터는 농산물 상품 촬영 서비스 지원을 통해 온라인 판로개척에 나서는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농산물 상품 촬영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센터 기획운영팀(☎041-360-6030)으로 문의해 신청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함에 따라 품질 좋은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농가로 하여금 유통망을 넓히고 중간 유통비용을 절감하고자 노력하는 농업인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사진촬영 지원은 물론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유통 교육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라인에 강한 농업인을 적극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온라인 농산물 직거래 확산을 위해 E-비즈니스과정과 강소농 교육과정 등의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온라인 직거래 전문 농업인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