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무허가 축사 적법화 교육 실시
당진시, 무허가 축사 적법화 교육 실시
 


당진시가 지난달 31일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무허가 축사 보유농가를 대상으로 무허가 축사 적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축산인들의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의지를 고취하고 적법화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 농가들에게 적법화 과정에서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앞서 가축악성질병 예방 및 친환경 축산업으로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축산현안에 대한 당부사항을 전달했으며, 본 교육에서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요령과 적법화 정책방향을 설명하고, 주요 애로사례에 대한 해소방안을 안내했다.

특히 적법화 과정에서 가장 걸림돌이 되는 법적, 절차상 어려움에 대해 건축, 환경 등 해당 인허가부서 담당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짐으로써 농가별 맞춤형 애로해소에 주력하였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적법화 추진율을 높이기 위해 농가의 추진을 지속적으로 독려하는 한편, 추진 상 발생하는 주요 문제점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어려움을 풀어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 기한이 내년 3월 24일로 140여일 남아있지 않다”며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서둘러 적법화를 진행해 축산농가가 무허가 축사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고의 노력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