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성장기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키운다!

당진시, 성장기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키운다!
- 편식예방 프로그램“푸드브릿지 사업”진행으로 지역민 호응 -

 

 

 

당진시어린이급식지원센터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편식예방 프로그램인 ‘푸드브릿지(Food Bridge)’사업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푸드브릿지란 하나의 식재료를 간접 노출에서 적극적인 노출로 단계별 접근하여, 다양한 형태의 음식을 먹어보게 함으로써 어린이들이 특정 식재료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싫어하는 음식을 친숙하게 만들어 편식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음식섭취에 대한 스스로 조절․관리 능력이 부족하고 유아기의 식습관이 성인기까지 이어져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이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사업대상은 센터에서 제공되는 식단을 사용하는 등록기관(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을 대상으로 하며 급식센터는 이달의 푸드브릿지 주제음식을 이용하여 급식한 사진을 홈페이지에 게시한 기관 2개기관을 선정 간식제공, 요리활동, 체험활동 등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7월에는 푸드브릿지 주제인 감자를 이용하여 감자치즈전, 감자우유스프 등을 조리해 급식사진을 게시한 ‘예사랑 어린이집’과 ‘당진제일 어린이집이 선정’되어 프로그램이 진행중에 있다.


한편 시 급식지원센터는 지속적인 교육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편식을 예방하고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2019. 10. 조회수 : 15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