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농심체험 한마당 행사 성황리 마무리
당진 농심체험 한마당 행사 성황리 마무리
- 행사 종료 후에도 8일까지 농심테마파크 개방-
 


당진농업기술센터가 마련한 제9회 가족과 함께 하는 농심체험 한마당 행사가 5일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연산홍과 철쭉, 튤립 등 봄꽃이 활짝 핀 농심테마파크 일원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에는 행사 둘째 날 비가 내렸음에도 2만 여 명을 훌쩍 넘긴 가족단위 체험객이 방문해 21종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기고, 우리농산물과 야생화 등의 전시물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난 2일에는 ‘세계 쌀 요리 전시 및 시식회’가 잔디광장에서 개채돼 다채로운 음식이 방문객들의 오감을 자극한 것을 비롯해 ‘우리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당진시품목별연구회원이 정성스레 생산한 우수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려는 방문객들이 문전성시를 이뤘다.
 
또한 지난 5일 어린이날에는 가족단위 체험객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는 가운데 볏짚으로 만든 미끄럼틀의 경우 줄을 서야만 탈 수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으며, 직접 쳐서 먹을 수 있는 떡메치기 체험과 농산물을 직접 찾아볼 수 있는 땅속 보물찾기를 비롯해 동물먹이 체험과 곡물놀이터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이 어린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센터 관계자는 “올해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우리 농업과 농촌의 소중함을 전달하기 위해 4-H회원을 대상으로 특강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며 “내년에는 프로그램을 더욱 보완해 시민들에게 보다 알차고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올해 농심체험 한마당 행사 종료 이후에도 다양한 봄꽃을 구경하기 위해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황금연휴 기간인 8일까지 농심테마파크 일원을 개방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