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내년도 시책사업 발굴 돌입
당진시, 내년도 시책사업 발굴 돌입
- 10일부터 20일까지 시민공모 , 내달 초 최종 보고회 개최 -
 
당진시가 시민공모를 시작으로 내년도 추진할 시책사업 발굴에 돌입한다.
 
시에 따르면 내달 초 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으로 이에 앞서 시책구상을 위한 워크숍과 정책자문위원회의 분과별 자문회의를 이달 중 실시해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할 방침이다.
 
또한 시책사업의 시민 체감도를 높이고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접목하기 위해 이달 10일부터 20일까지 시책구상 시민공모도 실시한다.
 
공모내용은 시민이 시정에 반영을 희망하는 창의적이고 활용도 높은 시책 등으로, 시는 시민이 제안한 내용이 내년도 신규시책으로 최종 반영될 경우 제안조례에 따라 소정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내년도 시책구상에서는 신규 사업 발굴뿐만 아니라 그동안 역점을두고 추진했던 사업에 대한 효율적 추진방안도 함께 모색하기 위해 평가분석자료를 토대로 기존사업의 보완 및 발전 방안도 강구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중앙부처 공모사업과 아동친화도시 관련사업, 경영진단과제, 공약사업, 기타 주요 현안사업 등 보완 및 발전이 필요한 시책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의 시책구상에 반드시 포함토록 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시책구상에서는 양보다 질에 초점을 두고 단순 반복업무는 시책구상 대상에서 제외했다”며 “최종 보고회를 통해 확정된 시책사업은 내달 중 시민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내년도 주요 사업에 반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책구상의 시민공모는 우편(당진시 시청1로 1 당진시청 7층 기획예산담당관실)이나 팩스(041-350-3059) 또는 담당자 이메일(kiki7602@korea.kr)로신청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청 기획팀(☎041-350-30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