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의 멋과 맛이 있는 한진포구
아름다운 해변과 싱싱한 해산물이 그려낸
당진의 여행 명소 한진포구


"한진포구, 싱싱한 해산물과 아름다운 서해대교 조망"
 

6월이 10일 박에 지나지 않았는데 벌써 무더운 더위가 한창입니다.
더운 여름이면 정말 시원한 계곡이나 푸른 바다를 향해 달려가고픈 마음이 들게 됩니다.
오늘은 이런 말에 바닷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오면서 바다를 조망하는 한진포구로 달려가 봅니다.
한진포구는 서해대교를 배경으로 해가 떠오르는 일출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오늘은 오후 시간에 찾아가 주변에 펼쳐있는 싱싱한 해산물 시장과 함께 작년에 오픈한 전망대를 여러분께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한진포구에 도착하면 먼저 드넓은 갯벌 사이로 정박한 배들의 모습이 멋지게 그려주고 있는데요.
저 멀리 서해대교와 행담도 휴게소가 눈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한진포구 주변 공단은 당진 현대제철소가 펼쳐져 있습니다.
오후 시간이지만 주변의 작은 점포들은 다양한 해산물을 팔고 있고 조개를 까는 모습도 자주 만나게 됩니다.

 
 
 
 
 

먼저 작지만 다양한 해산물이 있는 해산물 시장으로 다가가 봅니다.
정말 보기만 해도 싱싱한 조개, 멍게, 갑오징어 그리고 주꾸미 등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당진시는 코로나 청정지역이라는 이미지가 커서 주말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 주신다고 말씀해 주십니다.
가격도 저렴하지만 무엇보다도 싱싱한 해산물로 그려진 모습이 인기 있는 주말 먹거리 여행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한진포구를 지나 멀리 보이는 전망대로 향해 봅니다.
바닷길을 가로질러 조성된 데크길을 걷다 보면 멋진 전망대가 나오는데요.
마치 한옥과 같은 분위기가 그려지는 운치 있는 모습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곳을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걷는 모습을 만나게 됩니다.
연인들 혹은 친구들과 가족들이 걸으면서 서해대교와 드넓은 바다를 바라보면 걷는 모습은 그야말로 힐링 명소로 소문난 이유를 느끼게 합니다. 주변에 암석과 푸른 나무들도 아주 푸르게 그려주고 있으니 보는 것 자체만으로도 당진의 여행 명소로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전망대에 다가가니 1층과 2층으로 구분된 전망대가 보입니다.
벌써 몇몇 분들이 2층에서 사진을 담느라 바쁜 모습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넓은 공간과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서해대교를 바라보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이곳은 원래 조수간만의 차가 심했던 곳으로 접근이 힘들었던 곳입니다.
그런데 워낙에 일출 명소로 유명하다 보니 적지 않은 분들이 이곳을 찾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보다 멋진 조망과 안전을 위해 해변 데크길이 조성되어 더욱 편하게 멋진 일출을 담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약 200m에 달하는 해변 테크길은 밤의 풍경이 더욱 아름답다고 합니다.
수많은 조명 아래 그려진 야경으로도 너무 멋진 곳인데 다음에는 야경을 중심으로 담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변의 자은 점포나 상가 분들도 해변 데크길이 생김으로 더욱 많은 분들이 찾아 주신다면서 웃음을 지어 주십니다.

 
 
 

아름다운 해변 데크길과 다양하고 싱싱한 해산물이 그려준 당진의 여행 명소인 한진포구.
아름다운 일출만이 아니라 멋진 야경의 멋도 그려주고 불빛 사이로 반짝이는 서해대교의 모습을 마주할 수 있는 당진의 여행 명소 한진포구로 더위 사냥을 나가 보면 어떨까요??
전망대에 서 있기만 해도 시원한 바람에 더위를 잊게 만들고 있으니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을 마음껏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가족들 혹은 친구들과 싱싱한 회와 해산물로 술 한잔 마셔보는 낭만 여행으로 여러분께 소개하고 싶은 한진포구였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