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청소년 어울림마당 방구석 페스티벌 기사입니다.
제11회 당진청소년 어울림마당 온라인 체험마당
'방구석 페스티벌, 물러가라 코로나!!'


안녕하세요~ 당진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입니다.

제11회 당진청소년 어울림마당 온라인 체험마당
"방구석 Festival (물러가라 코로나)"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당진시 청소년 어울림 마당에서 (마스크, 손소독제, 텀블러) 만들기를 준비하여 유익한 여가활동의 기회와 문화적 감수성 및 역량 함양을 위해 기획됐습니다.
 
 
 
당진시 8세~19세 청소년 대상으로 6/9일부터 선착순 300가구가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신청방법은 당진청소년 문화의 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자세히 게시가 돼있습니다.
한 가구당 3개의 체험키트를 배부하는데요 구성품은 손소독제, 면 마스크, 텀블러 꾸미기 각 1개씩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이 몰리지 않게 하기 위해 하루 70명 시간대별로 지정했습니다.
수령 기간과 수령 장소, 수령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6/23~6/27 , 장소는 당진과 합덕, 수령방법은 워킹 스루와 드라이브스루로 받을 수 있습니다.
 
 
 
 
 
수령 당일 당진 청소년 문화의 집으로 가보았습니다.
수령처를 두 곳으로 사전에 지정하였기에 안내 선생님들께서 준비된 서류와 키트를 두 곳에 배부해두었습니다.
도보스루와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안전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키트 구성품들입니다.
면 마스크 만들기, 손소독제 만들기, 텀블러 꾸미기입니다.
 
 
 
 
 
 
 
 
 
설명서를 보고 마스크를 만들어보면 되는데요
바느질이 서툰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어른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겉감의 박음질할 부분에 연필이나 펜으로 표시를 하면 되는데 성인일 경우 0.7mm, 어린이일 경우 1.7cm로 조절하면 됩니다.
원단을 따로 자르지 않아도 되어서 바느질만으로 마스크를 만들 수 있는 편리함이 있었습니다 ^^
요즘은 마스크를 꼭 쓰고 다녀야 하는데 1회용 마스크의 쓰레기양도 엄청 많다고 합니다.
쓰레기도 줄이고 환경도 생각하는 면 마스크 만들기였습니다.
 
 
 
 
 
 
 
두 번째로 텀블러 만들기입니다.
텀블러 안의 종이에 친구들이 마음껏 꾸민 후 끼워주면 되는 간편한 만들기입니다.
깨끗하게 세척한 텀블러에 물과 음료를 들고 다니며 마실 수 있는 세상에 하나뿐인 나의 텀블러가 되었습니다
1회용 플라스틱 컵과 종이컵을 줄여서 환경을 꼭 지키자고요~~
 
 
 
 
 
 
 

세 번째로 손 세정제(소독제) 만들기입니다.
필수품이 된 손소독제, 천연 아로마 오일로 끈적이지 않는 고급 손 세정제를 직접 만들어 바로 발라볼 수 있었습니다.
펌프용기에 페뮬린워터와 보습제를 넣어주고 에탄올과 유칼립투스 E.O와 페퍼민트 E.O 그리고 티트리 E.O를 넣어 완전히 섞이도록 흔들어줍니다.
그다음 뉴트럴 TEA와 정제수를 넣어 흔들어준 후 스티커로 라벨링 하면 끝입니다

만들기를 한 후 당진청소년 어울림마당 기획단 가온누리 카페(네이버) 게시판에 후기를 올리면 7월 어울림마당 진행시 상품을 드린다고 합니다~

청소년지도사 오지희 선생님께서는 " 코로나19로 인해 올 2월부터 당진청소년 어울림마당을 어떻게 진행해야 안전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정말 하루도 안 한 적이 없었습니다. 사실 이번 6월에 진행한 드라이브스루 방식도 가능할지 의문이 많았지만 어울림마당 기획단 가온누리 친구들의 좋은 아이디어와 열정, 직원 선생님들의 도움, 당진시 청소년 및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참여, 이 모든 게 다 이루어져 안전하게 마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당진시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와 문화적 감수성 증진을 위하여 가온누리 친구들과 직원 선생님들과 함께 지금처럼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남겨주셨습니다.

당진시 청소년 어울림 마당 "Teen's Festival" 은 당진시 청소년의 문화 예술 전용 공간으로 건전하고 유익한 여가활동의 공간을 확대하고 청소년 스스로 자신들의 문화공간을 조성하도록 지원합니다.


당진시 청소년 문화의 집
T) 041-360-696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