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나란히 걷는 기쁨! 함께 하는 행복!"

 

2019년 12월 7일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이 송악스포츠문화센터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나란히 걷는 기쁨! 함께하는 행복!의 슬로건으로 2019년 자원봉사의 자리를 지키며 많은 도움을 주시려 노력한 봉사자분들에게 표창하고 격려하며 응원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는 김홍장 당진시장님을 비롯하여 각 기관장님들이 참석하시고 당진시자원봉사센터에 자체봉사단으로 봉사하시고 계시는 봉사자분들이 초대되어 자리를 빛내어 주셨습니다.

이날 많은 자원봉사 유공자들에게 표창이 있었습니다. '행정안정부 장관상, 충남도지사상, 당진시장상, 당진시의회의장상, 국회의원상, 충청남도의회의장상, 충청남도교육감상,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상, 충남자원봉사센터센터장상, 당진시자원봉사센터장상 등으로 진행되며 각 개인과 단체에게 수여되었습니다.

당진시자원봉사센터장의 표창은 특별히 공로패로 당진시 관내 거주자로 70세 이상이며 1365포털사이트에 봉사누적시간이 총5,000시간 이상으로 최다 봉사시간을 기록한 분을 선정하여 평소 활동하시는 모습을 피규어로 담아 패를 만들어 수여되었습니다. 특별공로패 수상자는 '행복맛드림' 봉사회에 박광래회장님이셨습니다. 당진시자원봉사센터장이신 최유호센터장님께서 기쁜마음으로 공로패를 수여하셨습니다.

공로패를 수여하신 박광래님께서 '봉사를 시작하면서 이봉사 저봉사 다양한 봉사를 해보았다. 다양한 봉사로 어른들을 찾아갔을때 깨달은 것은 노인들이 혼자서 음식을 해먹는 다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았고 그때부터 반찬봉사를 시작해 지금까지 해오게 되었다. 밑반찬을 가지고 어른들을 찾아갈때 본인은 행복함을 느꼈다. 또한 나도 그때가 올 텐데 그떄에 나도 받아먹을 수 있을까? 생각해 본적도 있다. 할 수 있을때까지 반찬봉사는 계속할 것이다.'라는 소감을 말씀하셨습니다.

1365포털 자원봉사 시간에 따른 인증뱃지 수여도 인상에 남았습니다.

-골드뱃지는 1,500시간 이상 -실버뱃지는 500시간 이상 -브론즈뱃지는 300시간 이상자에게

수여가 되는데 '골드뱃지'는 30명, '실버뱃지'는 280명, '브론즈뱃지'는 170명에게 수여되었습니다. 각 분야별로 대표하여 1명에게 수여되었지만 480명의 수여자가 있다는 것에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날을 기념하여 모두 앉은 자리에서 하트를 보내며 기념 촬영을 하였습니다.

표창을 마치고 1절만 노래자랑이 진행되었습니다.

기념식에 음악은 '늘 푸른악단' 봉사단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자원봉사로 섬겨주셨습니다. 현장의 훌륭한 반주로 노래자랑이 시작됩니다. 참가팀은 모두 10팀으로 봉사자들의 즐거운 시간으로 기념식을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행사장 밖에서는 일 년 동안 자원봉사하신 단체의 사진이 전시되었습니다. 다양한 단체들의 자원봉사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확인하며 서로서로 뿌듯한 인상을 품으셨습니다.

또 풍선아트 봉사단의 솜씨로 포토존을 꾸며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할 수 있도록 만들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사진은 즉석에서 뽑아 돌아가실 때 찾아가도록 전시해 두었습니다.

모두가 즐겁게! 모두가 행복하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은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이제 2019년을 잘 마무리하고 2020년을 향해 나아갑니다. 자원봉사자분들의 작은 손길이 당진시의 곳곳에 닿아 나란히 걷는 당진시, 함께 하는 당진시로 만들어 갈 것을 기대해 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