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교호관광지 바다공원의 가을을 만나볼 시간!
  • 8.jpg
  • 등록일 : 2019-11-15 조회 : 307

"삽교호관광지 바다공원을 걸으면서 연인들과 혹은 가족과 함께 겨울 이야기를 쓸 수 있는 좋은 곳"

 

가을이 깊어가면서 상큼한 바다를 만나고 아름다운 조형물들을 만나면서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삽교호관광지 바다공원이랍니다. 주차장에 자동차를 주차한 후에 천천히 바다공원 쪽으로 걸어가면서 당진의 멋스러움 바다를 만납니다.

 

삽교호 관광지에 오셨으면 관광안내소에 들리셔서 안내 지도를 받으시고 여행을 시작하면 좋습니다. 많이 알수록 많이 볼 수 있다는 이야기처럼 무턱대고 걸으면서 느껴도 좋지만 지도나 안내판에서 확인을 한 후 산책을 하면 더 좋습니다.

공원에는 많은 설치물들이 있어 지나가는 사람의 발길을 붙잡습니다. 우리의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평화통일 염원탑’이 있었습니다.

당진 출신 시인이며 예술원회원인 이근배 선생님의 시비 ‘마침내 통일인 새날이여 영원한 겨레의 자유평화여’ 시비가 있습니다. 읽으면서 뭉쿨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부근에는 당진 시인들의 시화 담긴 시화대가 있으니 그곳에 짧은 시들도 읽어보면서 잠시 시심에 젖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체육기구들이 있어 체력단련을 할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이용을 할 때는 부모님의 지도가 꼭 필요한 곳 이지요. 이곳에 있는 체력단련시설을 잘 이용해도 우리 몸을 잘 단련시킬 수 있으리라 생각되었습니다.

김영희 작가님의 2008년도 작품 ‘모래시계’작품을 만납니다. 모래시계를 조형물로 만들어 놓았는데 모래시계의 형태를 기본 모티브로 하여 시간의 영원성을 표현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참 아름다운 작품 ‘풍요’를 만나게 되는데 역시 김영희 작가님의 2008년 작품입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대양으로 나가는 돛단배의 형상을 표현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 작품이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위에 있는 작품이 '모래시계'이고 아래에 있는 작품이 '풍요'입니다.

바다로 가는 길을 나무데크로 만들어 놓아서 천천히 걷다보면 어느덧 바다 바로 위에 서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이 불어와 온몸을 훑고 지나가면서 시원한 시간을 만들어줍니다. 이곳은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멋진 곳입니다. 이곳에도 조형물이 있습니다. 장영훈작가의 ‘Aqua fantasy’라는 작품이 서 있습니다. 스테인레스와 화강석으로 만들었는데 해저풍경을 형상화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함상공원도 보이고 서해대교의 모습도 보입니다. 그리고 갈매기와 오리의 정다운 모습도 함께합니다.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바다공원을 찾아 주변의 풍경에 감탄하면서 당찬 당진을 느낍니다.

중간에 핑크빛 머리를 가진 귀여운 조형물 안으로 들어답니다. 그곳에는 의자가 있어 잠시 앉아서 쉴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자신들의 존재를 알리기 위한 낙서도 많지만 그저 애교로 보아줄만 합니다. 이곳에서 바다사랑길로 이어지니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면 바다 사랑길을 걸어보라고 추천합니다. 그리고 함상공원 또한 아이들과 가족단위로 함께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다시 공원 쪽으로 돌아오면서 둥근 모양의 조형물을 만났습니다. 김영희작가의 ‘태양의 창’이라는 작품인데 태양의 형태를 기본 모티브로 했습니다. 안쪽에서 작품 속에 다가오는 모습도 아름답습니다.

이제 공원을 나와서 주변을 돌아봅니다. 공원 앞에 커피숍이나 카페가 있으니 따뜻한 커피나 차 한 잔을 마시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식사 시간이라면 이곳에서 식사를 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생선회와 조개구이가 인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지락칼국수나 해물 수제비 또한 권하고 싶은 메뉴입니다. 이곳에서는 세트메뉴를 팔기도 하니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골라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삽교호관광지 바다공원을 걸으면서 연인들과 혹은 가족과 함께 겨울 이야기를 쓸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바다의 시원함과 각종 오리나 갈매기 이야기가 뒹굴고 갯벌에 누운 배들을 만날 수도 있고 바다에 떠 있는 배들과 마주 할 수도 있습니다. 가을햇살이 가득 내리는 날 에는 쉼터에서 테이크아웃 커피 한 잔을 마시면서 가을을 이야기하기에 삽교호관광지 바다공원의 가을은 여유롭고 아름답습니다.

♦ 삽교호관광지

전화 : 041-363-6680

주소 : 충남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9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