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하기 좋은 당진! 비상하라, 당진창업협회!
  • 6.jpg
  • 등록일 : 2019-10-29 조회 : 331
"창업인아카데미 주최/주관,충남FTA활용지원센터와 MOU를 체결"

창업이란?
창업(創業)의 사전적 의미로는 사업 따위를 처음으로 이루어 시작하는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단순히 '사업자'를 내는 것 이상으로, 창업자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여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결합하여 사업 활동을 시작하는 일이라고 정의하면 좋겠네요.

국가의 정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창업! 그중에서도 청년창업!
당진에서 청년창업을 시작으로 이제는 전반적인 '창업'을 아우르는 비영리단체가 있습니다.

바로, 당진창업협회 입니다.

 

올해에는 2019 당진 창업인 아카데미라는'무료'교육을 주최 및 주관하여 신성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교육의 장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번 취재에는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기업의 특허권과 상표권을 중심으로 하는 강의가 진행됐습니다.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권리는 익히 들어서 알고 계시지요? 저작권이라든지, 특허청에서의 특허 등!
이 밖에도 지식재산권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기업의 권리를 제대로 파악하시고자 많은 분들이 아카데미에 참석해주셨습니다.

 

이번 7번째 강의에서는 이안국제특허의 대표를 맡고 계시자, 변리사로 활동 중이신 장완수 대표님께서 진행해주셨는데요. 실제 변리사로 활동하시면 생기는 특허의 허점과 특이사례 등을 좀 더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예시로 명쾌히 풀어주셨습니다. 기존 1시간으로 잡혀있던 강의임에도 불구하고 수강생분들의 열띤 질문에 추가적으로 1시간을 더 연장해서 강의가 진행되는 등! 당진 창업인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강의 이후에는 충남경제진흥원(충남FTA활용지원센터) - 당진창업협회간 MOU체결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이번 협약은 당진창업협회 소속 창업주들의 FTA의 전략적 활용과 판로개척 등을 위해 충남FTA활용지원센터에서 제공함으로써 협회사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이뤄졌다고 합니다.

 

충남의 KOTRA_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충남FTA활용지원센터!
이번 협회와의 MOU를 통해 좀 더 많은 당진 지역 내 창업가들의 아이템이 FTA를 활용한 해외 진출을 노려볼 수도 있겠지요?

빠른 시일 내에 당진 내 우수한 창업아이템이 해외로 뻗어나가는 소식을 전해드렸으면 합니다.

MOU체결 이후에는 김지환 당진시 경제에너지과장님과 신성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을 맡고 계신 이해철 교수님, 그리고 MOU체결을 위해 방문해주신 센터 내 마케팅지원팀장을 역임하고 계신 조광옥 팀장과 당진창업협회간의 간담회가 진행됐습니다.

 

좀 더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지원, 그리고 국민의 세금으로 지원되는 이 사업에 대한 면밀하고 좀 더 효율적인 지원방향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주셨으며, 단순한 금전적 지원뿐만 아니라, 창업가들 간의 다양한 네트워킹과 만남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관심을 촉구하기도 했습니다.

특별히 당진창업협회의 최승규 회장님께서는 전반적인 행사를 마치며 '당진시와 충남경제진흥원 그리고 신성대학교를 비롯한 다양한 기관에서 다각도로, 협회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협회사들의 이종산업간 발전과 내실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 지역 내에서 좀 더 참신하고 독특한 창업이 많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전해주셨습니다.

 

당진청년CEO100, 당진형 마케팅지원사업, 그리고 다가오는 당진 전국청년창업경진대회등!
창업에 대한 정책과 지원사업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당진!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서의 발걸음은 이제 막 시작됐습니다!

 

2019 당진창업인 아카데미는 '무료'이며, 당일 참석도 가능합니다.
마지막 강의는 29일 화요일 진행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