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대 마을학교 2019 모두 가족 캠프
  • 1.jpg
  • 등록일 : 2019-10-21 조회 : 302
"마을을 담은 학교, 행복을 품은 전대마을학교"
 

안녕하세요. 소셜 서포터즈 4기 이수영입니다.
10월 28일 금요일 전대마을학교에서 '2019 모두 가족 캠프'가 있다는 소식에 전대 초등학교를 방문하였습니다. '2019 모두 가족 캠프'는 전대 초등학교 학생들, 학부모님들 그리고 마을 주민이 전대 초등학교 운동회와 함께 즐기며 만남의 시간을 가지는 행사였습니다.

 

전대 초등학교 강당 앞에 전대마을학교에서 준비한 여러 가지 부스들이 전대초등학교 강당 앞에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전대초등학교 학생들이 너무나도 즐겁게 여러 체험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을 주민들께서 여러 부스를 운영하는데 도움을 주시고 계셨습니다. 마을 부녀회에서 준비한 맛있는 떡을 아이들이 작은 손으로 직접 잘라보며 맛있게 먹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습니다.
 

그리고 향기공예 코너에서는 아이와 학부모님들이 함께 향기를 맡아보며 원하는 향을 만들어 담아가는 체험이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또 다른 부스에서는 아이들이 작은 손으로 예쁜 머리핀을 만들어 자기머리에 해보고 즐거운 국화꽃을 이용한 꽃꽃이를 한 것을 부모님과 마을 어르신들에게 선물하기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전대마을학교에서 준비한 맛있는 음식으로 아이들과 학부모 그리고 마을주민이 한자리에서 점심을 함께 먹으며 서로 인사를 나누고 대화를 하는 좋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맛있는 점심을 먹고 담소를 나눈 후 한 쪽 벽에 '전대 마을학교란?' 에 대한 이야기를 써서 붙히는 곳이 눈에 띄어 가보았습니다. 오늘 행사를 참여한 여러분들이 가진 의견을 붙혀놓았는데 '아이들의 웃음과 행복이 넘치는 학교' 라는것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그중 '최고! 또 하고 싶어요!' 라는 의견이 가장 저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전대마을학교는 당진시청과 당진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당진행복교육지구에서 선정되어 '마을을 담은 학교, 행복을 품은 전대'를 모토로 학교와 마을이 소통하며 학생을 함께 키우는 마을교육공동체입니다.

​'2019 모두 가족캠프'를 통해 전대마을학교에서 아이들이 정말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마을과 함께 아이들을 잘 키울 수 있는 마을교육공동체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원해보겠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