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임산부의 날 디어 패밀리 콘서트
  • 9.jpg
  • 등록일 : 2019-10-15 조회 : 287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 10개월을 의미하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


안녕하세요.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강수영입니다.

매년 10월 10일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하고자 하는 임산부의 날입니다.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 10개월을 의미하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 특히 이번 Dear Family 행사에는 임산부뿐만 아니라 당진 시민을 대상으로 문예의 전당에서 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 부대행사

▲ 영양 골고루, 영양만점 주먹밥

사실 늦은 저녁에 진행되는 행사라서 출출할 수 있지만 보건소 모자건강팀에서 놓치지 않고 입구에서 주먹밥과 음료를 나누어주셨습니다. 눈 깜빡하면 배고픈 우리 임산부들을 위한 보건소의 센스!
 

▲ 우리 아가 튼튼 쑥쑥, 베이비 마사지

곧 태어날 아기를 위해 부모 준비는 필수죠. 당진 모유사랑 이효정 원장님께서 베이비 마사지를 예비 부모에게 수업해주셨습니다.
 

▲ 우리 아기에게 전하는 말, 태명나무 희망나무

뱃속에서 쑥쑥 자라고 있는 우리 아이들의 다양한 태명이 태명나무에 걸려있습니다. 너무나도 예쁜 손글씨로 적어주신 우리 아이들의 태명이 보이시나요? 눈에 확 들어온 색다른 태명인 “지방이”는 다른 지방에서 여행 다녀온 뒤 생긴 아이라고 합니다.
 

▲ 우리 남편 최고, 임부복 체험

사실 임산부 본인이 아니면 그 고통은 알 수가 없지만 간접적으로 체험복을 통하여 아빠들도 어려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중간 사이즈인 10kg 임부복을 착용하신 곽문제님은 임부복을 착용하자마자 힘들고 불편하다는 소감을 전해주셨습니다.
 

▲ 포토 머그컵 추억 한 컵, Dear Family

오늘 행사의 가장 핫 한 체험부스! 우리 가족의 사진을 넣은 포토 머그컵 제작이 진행되었습니다. 사전에 사진과 함께 신청하신 분들은 미리 제작하여 바로 찾아가실 수 있었고, 현장에서 즉석으로 신청하여 예쁜 추억 한 컵 담아 가셨습니다.
 

시장님의 인사 말씀이 진행된 후, 국내에서 태교 강의로 유명한 송금례 교수님이 ‘행복한 엄마▪아빠는 가정의 경쟁력’이라는 주제로 짧고 임팩트 있는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강의 베테랑답게 유쾌하고 쉽게 듣다 보니 객석에서는 웃음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라스텔라 팀이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여 영화음악 메들리, 디즈니 메들리, 엄마를 위한 위로 곡 등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공연하였습니다.
 

기억에 남았던 공연은 오늘 생일인 분을 위한 생일 축하 이벤트였습니다.
라스텔라 공연진과 오늘 이 행사에 참석한 공연장 내의 당진 시민으로부터 생일축하 노래와 함께 육아용품 상품권을 선물 받았는데, 생일자 분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생일 축하 노래를 해 준 것은 처음이었다면서 감동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뱃속에 소중한 아기를 키우는 주변의 임산부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임산부를 위해 조금만 배려하는 당신이 멋진 당진 시민 아닐까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