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한마음 치매극복걷기행사!
  • 2.jpg
  • 등록일 : 2019-05-21 조회 : 306
"치매인구 50만 시대! 전 세대의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2019. 05. 16. 고대면 삼선산수목원 등산로에서 당진시보건소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하는 '2019년 한마음 치매극복걷기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걷기 행사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극복을 기원하는 행사로 치매에 관심이 많은 분들의 참여로 진행되어졌습니다. 시장님께서는 '치매는 예방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시며 치매에 가장 좋은것으로 걷기를 추천하셨습니다.
또한 치매안심센터 운영으로 건강을 위해 다양한 실책을 실천하시겠다 말씀하셨습니다.

 

걷기를 시작하기전 치매예방체조로 몸을 풀어봅니다.
보건소 직원들의 동작을 따라 음악에 맞춰 두팔을 머리위로 앞으로 쭉쭉 뻗어 봅니다.

 

삼선산수목원을 크게 도는 긴코스와 다리가 불편하신분들을 위한 짧은 코스로 준비되어 진행되었습니다.
 

수분 보충 할 오이와 생수를 받아 들고서 출발!
 

산에 오르는 길에 풍물단의 응원을 받아 발걸음이 더 가벼워집니다.
 

삼선산수목원은 급경사가 없는 완만한 산책로로 이루어져 연세가 있으신 분들도 충분히 걸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날 걷기 행사의 또하나의 매력은 삼선산수목원 황토길을 맨발로 걷는 것이었습니다.
"맨발로 걸으니 어떠세요?" 질문을 했더니 "폭신하고 시원해요~"라고 답해주십니다.

 

행사장에 치매관리 홍보관을 두어 치매예방수칙, 치매상담관리, 치매홍보, 혈압 혈당, 걷기, 올바른 칫솔질 등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 안부엽서쓰기

▼치매환자가 있는 가족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적어 응원하는 희망의 우체통

고대면은 치매 안심 마을로 선정이 되어 각 마을에 치매안심마을 간판이 세워지고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치매 전수조사를 통하여 치매 조기선별, 인지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되어지며 치매파트너 운영위원회를 결성하여 여러가지 혜택으로 본인 뿐 아니라 가족모두가 치매로 부터 안심할 수 있는 생활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증가하는 노인 인구 만큼 치매환자도 증가하여 치매인구 50만 시대가 되었습니다.
치매 예방을 위해 적절한 운동을 꾸준히 하며 지나친 음주를 피하고 담배 피우지 않기, 활발한 두뇌 활동하기 등으로 건강한 100세 시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