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왜목마을에서 해양레저 스포츠를 즐기세요!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 VS 요트아카데미"

왜목마을 해수욕장은 아름다운 석양 노을과 함께 서해바다 위로 떠오르는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지요.

왜목마을에서는 이맘때쯤이면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과 해양레저스포츠 요트아카데미가 열리는데요, 시민들로부터 인기가 많은 만큼 자세히 알아보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왜목마을의 여름 풍경입니다. 무더운 여름에는 역시 해수욕만한 게 없지요? 특별히 왜목마을 해수욕장에 오면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과 요트아카데미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먼저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주관하는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은 왜목마을 해수욕장 일원에서 7월 26일(금)~8월4일(일) 간 총 10회의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체험내용은 래프팅보트, 카약, 서프보드, 생존수영,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제세동기사용법, 수상안전법 등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학생, 대학생, 시민 등 약 2,000여 명이며, 종목당 1시간 30분 체험활동이 진행됩니다.

당진시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 안전 수칙


☞ 체험교실참가자는 초등4학년(키120cm)이상 80세 이하이며 해양레저스 포츠체험교실 참가자는 안전교육이수 및 장비운영교육필수입니다.

☞ 체온유지 및 안전을 위해 여분의 옷과 운동화 아쿠아슈즈 준비합니다.

☞ 라이프자켓 및 구명장비품의 비치장소, 사용법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각종 수상레저장비 래프팅, 카약, 서프보드의 무단조작을 삼가합시다.

유아, 어린이가 탑승했을 시에는 필히 부모님이 곁에서 돌보아야 합니다.

☞ 체험 참여자는 반드시 라이프자켓을 착용합시다.

☞ 여러분의 안전을 위하여 음주자는 경기 및 체험 참여를 불허합니다.

☞ 안내원의 허락 없이 임의 장소에서 물에 뛰어드는 행위를 삼가 합시다.

☞ 체험장에서는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이동하시고 다른 참가자들에게 피해가되는 물장난 및 충돌하는 행위는 절대하지 맙시다.

정해진 구역 외에서는 절대 체험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어린이, 노약자, 임산부, 심약자 분들께서는 경기 및 체험 이용에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이용 및 경기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체험활동시 안내에 따라 가벼운 사전 운동(체조)을 합시다. !

 

 

 


왜목마을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의 큰 장점은  참가비가 무료라는 점이에요. 무료한 해수욕에 지쳐 '바다는 시시해' 라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한편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은 사전 참가신청과 당일 현장 접수를 받는데요, 시민들로부터 인기가 많으므로 사전 접수를 추천드립니다. 사전 접수는 아래의 신청서를 다운 받으셔서 참가 신청서 작성 후 cyn0312@sehan.ac.kr 로 신청서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문의: 041-359-6122 / 010-3371-2449 / 010-6226-6330

접수: cyn0312@sehan.ac.kr

 

 

 

나는 샤워하기도 번거롭고, 물에 들어가는 건 찝찝해서 별로~"

이렇게 말하시는 분들도 계시지요? 그런 분들에게는 우아하고 낭만이 있는 요트아카데미를 추천해드립니다. '요트아카데미' 라고 하니 핫반바지에, 그을린 어깨, 빠르게 돛을 올리는 손놀림과 근육이 떠오르시나요? 하지만 아쉽게도 그런 고단한 일은 전혀 없답니다~ 그냥 맘 편하게 요트를 타고 왜목마을 앞 바다를 여행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트아카데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왜목마을 해수욕장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요트 세계일주 홍보 전시관으로 가셔야 합니다.

요트아카데미의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당진시민 및 관광객 등 약 600여 명이며  세일링 요트에 승선해 바다를 돌아보는 것이 체험의 내용입니다. 소요시간은 1시간 가량이고 요트에 승선하기 전 요트의 이해와 수상안전에 대해 교육받습니다.

그럼 작년 요트아카데미의 모습은 어땠는지 확인해 볼까요?

 

 

요트에는 숙련된 선장님과 요원이 함께 승선하지만, 참가자들은 요트에 오르기 전에 꼭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합니다.

 


스르르, 요트가 물 위를 미끄러지듯 앞으로 나가가자 요트 뒤로 왜목마을 해변이 보입니다.


선장님께서 요트를 타고 어느 방향으로 나아갈지 설명해주시고, 참가자들의 의견도 청취하는 모습입니다.

선장님과 참가자들은 당진시 왜목마을과 가까운 곳에 있는 국화도 인근 바다를 돌아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때마침 적당한 바람이 불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국화도로 떠나는 모습입니다.


본격적으로 요트가 출발하기 전에 바다를 배경으로 기념 사진도 촬영합니다. 선장님께서는 사진 촬영을 위해 요트 운행을 잠시 멈춰주셨습니다. 안전을 무척 신경쓰시는 선장님이라 더욱 믿음이 갔습니다!

요트아카데미의 체험 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입니다. 요트의 중간에는 선실이 있어 멀미가 날 경우 내려가 쉴 수도 있습니다. 다만 여름의 더운 기온으로 인해 선실의 온도가 높고, 요트 위로는 태양을 피할만한 그늘이 없습니다. 햇볕에 민감하신 분들은 양산을 지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요트아카데미의 일정, 예약 및 문의 안내

일정: 7월 17일(수)~7월 26일(금) / 매주 수, 목, 금 / 총 6회

접수전화: 한국요트세계일주협회 충남지회 041-353-7377  /  010-6426-1056

기타: 당일 현장접수 가능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