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푸레기마을 두부만들기 & 김장 체험!
  • 7.jpg
  • 등록일 : 2017-11-28 조회 : 596
조용한 당진의 작은 마을, 초락도리에 위치한 '푸레기 마을'에서 오늘 '두부 만들기''김장 체험'이 있었습니다.
 

팜스테이로 지정되어 있는 '푸레기마을'은 계절별 다양한 체험으로 체험자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고 있답니다.
이 날은 '삼봉 병설 유치원'에서 20여 명의 아이들이 체험을 하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아이들은 맷돌로 콩을 직접 갈아 두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자연스레 배울 수 있었습니다.
 

콩을 간 다음 헝겊에 잘 싸서 대나무로 물기를 빼주는 과정도 같이 온 친구들과 힘을 합쳐 체험해 보았답니다.
 

이 과정을 거친 뒤, 두부를 끓일 때 간수를 넣고 나무주걱으로 정성스럽게 저어주면 된답니다.
 

두부가 완성되는 걸 기다릴 동안 김장체험이 곧바로 이어졌습니다.
 

아이들이 생애 첫 김장을 하기 위해 고사리 같은 손으로 배추 구석구석에 양념 속을 채워 넣습니다.
 

하지만 생애 첫 김치 만들기는 역시나 쉽지 않은가 봅니다.
흘리는 게 반, 먹는 게 반이네요~ㅎㅎ

 

아이들이 김치가 맵다면서 어른들보다도 더 잘 먹더라고요~
 

완성된 김치와 두부를 집에 가져가기 위해 깔끔하게 포장할 동안에 아이들은 유치원에서 배운 노래와 율동을 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신나게 노래를 부르니 어느새, 집에 가져갈 김치와 두부가 모두 준비되었답니다.
 

푸레기마을에서 김장체험과 두부 만들기 이외에 쿠키 만들기, 한지 손거울 만들기, 갯벌체험, 떡 만들기, 양초 만들기 등 다양한 이색 체험이 있답니다.

갯벌체험 같은 경우 장화와 호미도 대여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초락도에서 유명한 약쑥을 이용한 체험은 이제 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자세한 문의는 푸레기 마을 홈페이지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 푸레기 마을 
홈페이지 www.041-353-5008.bestbz.com
연 락 처  041- 353 - 5008
             010 - 2665 - 6032
주     소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초락1로 147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