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이용자 추천 도서

이용자 추천 도서게으른 십대를 위한 작은 습관의 힘
게으른 십대를 위한 작은 습관의 힘 책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지은이, 출판사, 출판일, 페이지 수, 허가여부, 첨부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게으른 십대를 위한 작은 습관의 힘
작성자 홍영민 연락처 청소년 서평 이메일 원당중학교
지은이 장근영 출판사 메이트북스 출판일 2021
페이지 수 264 허가여부 B
첨부
이 책은 좋은 습관을 들여 삶을 만드는 방법에 관한 책이다. 이 책에선 우리의 인생을 결정하는 요인을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으로 나눈다. 그중 환경이 우리의 삶을 결정하는 방법이 습관이라고 한다. 이렇게 중요한 습관을 좋은 방향으로 들이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의 내용은 우리가 왜 항상 나쁜 습관이 지속되고, 왜 나쁜 습관을 바꾸기 어려운지부터 나쁜 습관을 고치는 방법, 좋은 습관이란 무엇이고, 좋은 습관을 들이고 유지하는 방법과 습관 만드는 법들을 알려주는 내용과 제목에 맞게 십 대들이 들이면 좋고 꼭 필요한 생활 습관, 마인드 습관, 공부 습관을 들이는 방법들과 그 습관들에 관해 설명해주는 내용 또한 있다.
이 책의 좋았던 점은 나의 나쁜 습관들을 고칠 수 있게 도와주었다는 것이다. 나도 내 나쁜 습관들을 알고 고치려고 항상 노력했지만, 번번이 실패했는데 이 책을 통해서 내가 왜 항상 습관 고치기에 실패했는지를 알게 되었고 나쁜 습관을 고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알게 되어 나쁜 습관을 고쳐나갈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그동안의 나를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나는 그동안 “이 정도면 많이 했지”, “이 정도만 해도 괜찮아”라고 자기합리화를 하면서 불안함을 억누르고 뒹굴뒹굴하며 놀고 있진 않았는지, “이 정도면 최선을 다했어.”, “난 열심히 해도 이 정도밖에 못 해”라면서 대충대충 하진 않았는지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이 책의 작가가 인용한 명언인 미국의 가수 잭슨 브라운의 “미래에 대한 최선의 준비는 오늘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라는 명언이었다. 오늘 최선을 다하는 거랑 미래의 준비가 무슨 상관이지? 라고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오늘 한 행동이 쌓이고 쌓여서 내 인생이 되는 것이니 현재 나에게 가장 필요하고 좋은 명언이라 정말 인상 깊었다. 오늘 하루도 내 미래를 위해 무엇이든지 최선을 다해서 해야겠다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은 사람은 공부를 하는 학생들과 나쁜 습관을 고치고 싶은 모든 사람이다.
공부를 하는 학생들은 이 책을 통해서 나의 공부 습관을 점검해보고 좋은 건 더 발전시키고 나쁜 습관은 고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고, 나쁜 습관을 고치고 싶은 사람들은 이 책을 통해 나쁜 습관을 고쳐나갈 수 있고, 습관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습관을 가장 잘 설명해주고 가장 습관을 고치는데 좋은 책이니 꼭 한번 읽어보시길!
  • 담당부서 : 사서팀 합덕도서관
  • 담당자 : 김도희
  • 연락처 : 041-360-6911
  • 최종수정일 : 2024-04-24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