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이용자 추천 도서

이용자 추천 도서길모퉁이 행운돼지

길모퉁이 행운돼지 책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지은이, 출판사, 출판일, 페이지 수, 허가여부, 첨부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길모퉁이 행운돼지
작성자 최유성 연락처 이메일
지은이 김종렬 출판사 출판일
페이지 수 허가여부 B
첨부
어느 날 진달래 마을에 행운돼지라는 가게가 생겼다. 그 가게는 행운 물건을 공짜로 나누어 주었다. 그런데 그곳은 하루에 10명씩만 들어갈 수 있었기 때문에 질서가 무너지게 되었다. 무엇보다 사람들은 그 물건을 쓰고 돼지로 변해갔다. < 그것도 모르고 사람들은 신기한 물건을 나눠 주는 행운 돼지의 꼬임에 빠진 것이 틀림없었다. > p94 결국 주인공의 부모님을 포함한 사람들 대부분이 돼지로 변했다.

내용을 보았을 때 행운돼지의 주인 행운돼지 가 나쁘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사람들이 돼지로 변한 것이 전부 행운돼지 때문은 아닌 것을 그의 말에서 찾을수 있다. < 제가 오기를 간절히 바란 건 사람들입니다. 마음속에서 자라는 욕심이 저를 불렀지요. 저는 단지, 원하는 사람들에게 행운을 나눠 드렸을 뿐이랍니다. > p111

이처럼 사람들 대부분은 행운을 좇는다. < 욕심 때문에 자신이 점점 행운과 멀어지고 있다는 걸 까마득히 모르면서 말이지요. > p110 나는 행운돼지가 한 말이 어느 정도 공감이 되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잘 살 수 있다면 자신의 일에 소홀해지는 것처럼 말이다.

이 책을 쓴 작가는 김종렬(1971~) 이다. 파주에서 태어나 1997년부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작가는 길모퉁이 행운돼지 이외에도 강아지 나폴레옹, 노란 두더지 등을 썼고 ( 날아라, 비둘기 )로 황금도깨비상을 받았다.

글 읽으면서 느낀 것은 이 책이 돼지라는 소재를 사용하여 내용을 가볍게 다가갈 수 있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결말이 정해져 있지 않아 책을 다 읽지 않은 기분이 들었다. 내 생각에는 이 책은 모호한 결말을 싫어하는 사람이 아니면 누구나 나처럼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지나친 욕심 때문에 주변의 것들을 잘 보지 못하고 정말 중요한 것을 놓인다는 내용이기에 그렇기에 지나친 욕심 때문에 힘든 사람, 언제가 올 행운만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