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해나루 황토감자 수출 길 개척 나서

당진 해나루 황토감자 수출 길 개척 나서
- 말레이시아 한인의 날 맞춰 150박스 시범 수출 -


 

 

 

당진의 명품 농산물 해나루 황토감자가 지난 25일 말레이시아 수출 길에 올랐다.


이날 수출 길에 오른 황토감자는 총 150박스로, 국내 감자가격 하락으로 품질이 우수한 해나루 황토감자가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다고 보고 시범 수출에 나선 것이다.


수출된 황토감자는 당진시 농산물유통센터에서 지역 농업인들과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한 감자(수미) 품종으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내달 24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제5회 말레이시아 한인의 날 박람회 기간 중 해나루쌀과 함께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당진시는 이번 해나루 황토감자 시범 수출이 성공해 수출 물량이 늘어날 경우 국내 감자가격 안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당진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삼미커퍼스 조창원 이사는 “해나루 황토감자는 감자가 토실토실하고 튀김요리는 물론 삶아 먹기에도 좋아 국내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끌며 상품성을 인정받았다”면서 “국내 감자 가격 하락으로 가격 경쟁력도 갖춘 만큼 해외시장에서 충분히 통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의 감자재배면적은 751㏊로 전국 2위 규모이며, 1만 9천여 톤의 감자가 생산돼 우리나라 대표적인 감자 주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당진시는 감자 생산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해외수출 시장 개척 외에도 당진시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시설을 이용해 감자 출하의 수급조절로 가격폭락을 예방하고 있다.

 

 

 

 

2019. 10. 조회수 : 32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