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가격 저렴하고 서비스 최상 착한가격업소 이용하세요

당진시, 가격 저렴하고 서비스 최상 착한가격업소 이용하세요
- 지난 10일 관내 21개소 착한가격 업소대표와 간담회 개최 -

 

 

 

당진시가 지난 10일 오후 3시 소회의실에서 착한가격업소 운영활성화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대표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착한가격업소는 가격수준, 영업장 위생·청결, 종사자의 친절도 및 공공성, 가격 및 원산지 표시 이행여부 등을 조사하여 현지실사 평가 후 결정하게 되며 소비자는 가게에 붙어있는 현판으로 업소를 확인할 수 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물가안정 및 개인서비스요금 안정화 도모를 목적으로 그동안 저렴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한 업소대표자와의 노하우를 공유 운영활성화를 도모하는 내용으로 회의가 진행됐다.


한편 시는 이날 간담회 시 현장에서의 애로사항과 대표자들의 건의사항도 함께 청취했으며, 향후 착한가격 업소의 이용촉진을 위해 부서별 회식, 중식, 기타 시기별 간담회 등 각종 행사시 자발적으로 착한가격 업소를 이용하도록 권장 시민중심 행복당진의 따뜻한 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착한가격업소 지정관리를 통해 가격은 싸고 서비스는 최고인 착한가격업소를 적극 추천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정착시켜 나가겠다" 고 말했다.


현재 시의 착한가격업소는 외식업소 19개소, 이·미용업소 2개소 등 총 21개소가 지정돼 있으며, 금리우대, 보증혜택, 대출지원, 마케팅 등 운영지원, 홍보지원, 종량제봉투 무상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다.

 

 

 

 

2019. 10. 조회수 : 15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