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 13일 당진서 개최
충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 13일 당진서 개최
- 게이트볼 등 7종목, 2000여 명 선수단 참가 -
 
충남지역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는 2016 어르신생활체육대회가 오는 13일 당진실내체육관을 비롯한 당진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경기종목은 ▲게이트볼 ▲에어로빅스체조 ▲배드민턴 ▲탁구 ▲테니스 ▲그라운드골프 ▲축구 등 7개 종목으로 충남지역 15개 시․군에서 2000여 명의 선수와 임원, 지역 동호인이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게이트볼 경기는 남자부와 여자부로 나뉘어 예선 리그를 거쳐 본선 토너먼트 경기가 진행되며, 그라운드골프와 탁구는 별도의 예선경기 없이 본선토너먼트 경기가 열린다.
 
축구와 테니스, 배드민턴은 예선과 본선, 결승 경기가 진행될 예정으로, 특히 많은 활동량을 필요로 하는 역동적인 스포츠로 꼽히는 축구의 경우 관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선과 본선 등의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다른 종목과 달리 에어로빅스체조는 건강체조부문과 댄스체조부문으로 나뉘어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그라운드 골프 경기는 오전과 오후 경기로 나뉘어 각 120분씩 진행된다.
 
대회가 열리는 당진시에서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건강검진 특별부스를 실내체육관 앞에 설치할 예정이며, 별도의 의료지원반도 7개 종목 경기장에 모두 설치하고, 응급상황에 대비해 응급차량도 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스포츠 경기인 만큼 실력을 겨루는 것은 기본이지만, 신체활동을 통해 어르신들 간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대회인 만큼 한 명의 부상자도 없는 안전한 경기가 펼쳐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민의 실력을 겨루는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는 오는 6월 9일부터 12일까지 예산군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