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은 지금 청년 창업의 시대! (6)
밀가루 및 유제품 없이 디저트를 만드는
'메이유비건'의 박효신 대표님!


안녕하세요!
당진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잭왕' 입니다.

저를 포함하여, 당진시 청년정책의 일부죠. 청년 CEO_100의 '결과물'을 재확인하는 기획기사!
'당진은 지금 청년 창업의 시대! 가 어느덧 기획기사의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청년 CEO_100 수료 후에 혹시라도 자가로 활동을 하고 계시는 대표님이 계시다면 언제든 연락 부탁드립니다)

 

(우두동 소재의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메이유비건의 모습)

이번 시간에는 디저트 및 알레르기 방지 식품과 관련하여 최신 유행 트렌드!

밀가루 및 유제품이 없이 디저트를 만드는 '비건' 디저트 창업을 진행하신 '메이유비건(청년CEO_100 3기 수료)'의 박효신 대표님의 가게에 찾아뵙고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현재 아직 정식 오픈이 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주소만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Q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메이유비건을 운영하고 있는 청년 CEO 박효신입니다.

당진에서 태어나 당진에서 살면서 아이들 가르치는 일을 10년 넘게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한 아이를 키우는 엄마가 되었습니다.
아이들을 가르치며 알레르기나 아토피 때문에 다른 아이들과 간식을 먹지 못하는 아이들을 보며 마음이 아팠습니다.

얼마나 먹고 싶었을까요.

너무 먹고 싶어 먹고 나면 피부가 일어나고 간지럽고 응급실에 가야 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그 아이들에게 계란과 우유 밀가루가 없는 아이들이 편히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간식과 생일 케이크를 만들어 주고 싶었습니다.
도시와는 달리 당진은 비건이란 걸 접하기 어려운 곳이었습니다.

이제는 당진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는 메이유 비건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2. 창업 아이템 소개와 생소할 수 있는 '비건'의 세계에 대해 말씀해 주신다면?
(해당 질문의 답변은 비건 디저트를 제조하고 계신 박효신 대표님의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 채식 베이킹은 과일과 채소가 주재료입니다. NO 버터, NO 계란 NO 우유 NO 밀가루 NO 식물성 크림 그리고 모든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채식인은 물론 비채식인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디저트입니다.

▶ 소화가 쉽고 칼로리가 낮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 유제품과 달걀이 들어 있지 않아 기존의 디저트 보다 조금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 글루텐 프리란 글루텐이 함유하지 않은 가루를 뜻하고 메이유는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 가루 쌀, 귀리, 현미... 다양한 가루를 사용합니다.

▶ 민감성이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글루텐 소화 흡수력이 떨어집니다.

▶ 밀가루 음식 속 글루텐이 완전히 소화되지 않은 채 소장 점막에 남아 면역계를 자극하게 되고 소화기 질환을 비롯해자가 면역 질환, 천식, 비염, 두통 등 각종 증상을 앓게 됩니다.

▶ 글루텐이 몸에 해롭다는 이론이 퍼져나가면서 몇 년 전부터 미국, 유럽 등지에서는 글루텐 프리 식품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 소화장애증이나 다이어트에도 글루텐프리로 만든 디저트를 찾게 됩니다.

 
 

Q3. 청년 CEO-100 수료 후 느끼신 점이 있다면?

사실, 10년 넘게 유아교육을 하면서 다른 길을 생각해 보지 못했습니다. 너무나도 바쁘고 다른 것에는 신경을 쓸 겨를이 없는 나날이였으니깐요. 처음에는 상당히 망설였지만, 청년 CEO-100을 수료하면서 저에게는 새로운 인생이 시작되었습니다. 단순하게 사업자등록을 위한 것들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교육으로 많은 정보와 또 하나의 기회를 얻게 된 것 같았습니다. 교육으로 인한 지식은 날로 쌓여갔고 모든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과 인생의 새로운 길이 펼쳐졌습니다.

어떻게 보면, 한정적인 시각에서만 활동을 하다가, 저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보게 된 것 같습니다.

또한, 수료자로서 이런 기회를 다른 사람들에게도 알리고 싶었습니다.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이러한 좋은 기회가 있다는 것을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널리 전파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Q4. 당진 하면 떠오르는 느낌이나 인상이 있으시다면?

'당진'이라 하면, 당진의 9경 중에 하나인, 서해대교와 현대제철이 떠오르게 합니다.

당진에 사는 한 명의 시민으로서 또, 한 아이에 엄마로서 환경에 대한 문제를 더 떠오르게 합니다. 환경으로 인하여 아이들이 날로 힘들어하고 놀이터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없는 상황이 정말 안타까운 일입니다.

이러한 부분이 다소 안타깝기는 하지만, 그래서 저는 조금이나마 환경에 도움이 되고자 매장 운영과 관련하여 최대한 환경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제품을 사용한다거나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디저트 제조에 신경을 쓰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5. 마지막으로 당진 시민들께 한 말씀

미세먼지와 함께 '환경적인 문제'가 심한 봄부터는 많은 관심이 집중되기도 합니다.
또한, 육류 섭취와 함께 탄소 배출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되며 탈 육식 등, 채식주의자가 늘어나며 채식 베이킹 또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더욱이 먹는 것에 대해 다이어트나 알레르기, 아토피로 디저트를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해 소화가 쉽고 칼로리가 낮아 여성 남성에게 부담 없는 비건 디저트가 되어드리고자 합니다.

차후 오픈 시에 많은 사랑 부탁드리며, 내 아이가 먹는다는 생각으로, 부끄럽지 않은 우리 당진에 비건 디저트 업체로 당당히 여러분들께 각인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