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창업인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제2회 당진창업협회 창업인의 날 행사"

 

 
안녕하세요? 당진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잭왕'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10일, 당진화력발전소 내에 있는 당진전력문화홍보관 소강당에서 진행된 당진 창업인들의 행사!

제2회 당진창업협회 창업인의 날 행사에 함께하고 왔습니다.

당진창업협회는 지난 2018년 당진 청년정책네트워크에서 만난 당진 창업인들이 자발적으로 함께 모여 일군 비영리 단체로 그간 당진 지역 내 창업 인프라 구성과 예비창업자를 포함한 지역 내 창업인들에게 무상 교육을 시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온바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창업협회의 회장 이취임식과 그간의 노고를 취하하며 국내외 정세 속 열심히 노력한 '당진' 창업인들을 대상으로 시상식도 진행됐습니다.

 

청년창업 뿐만 아니라 중장년 창업까지 붐으로 뜨거운 우리 당진! 현장에는 다양한 창업기업들이 함께 자리하셨습니다.

이번에 이임을 하는 최승규 회장께서는 "멀리서 와주신 모든 내외빈분들을 포함한 회원사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회장직을 내려놓고 일선에서 물러나지만 끝까지 당진창업인들을 위해 열심히 응원하겠다"며 개회사를 시작해주셨습니다.

 

그간 행적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며 경과보고 후에는 지역 내 창업업체들 중에서도 생산성 및 경영향상 또는 타의 모범이 되고 귀감이 되는 업체들이 상을 수여받으셨습니다.

 

이후 신임 회장으로 취임하시는 장동제 회장께서는 "기본에 충실하며, 협회 모임의 첫 시작점이 되었던 최승규 회장님을 비롯하여 창립멤버들의 ‘순수한’ 모임의지를 끝까지 이어나가겠다.당진창업협회가 창업 생태계의 올바른 길잡이가 되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라는 자신감 있는 포부와 함께 취임사를 가늠해주셨습니다.

 

자, 그렇다면 당진창업협회와 같은 비영리 단체의 모임 뿐만 아니라 우리 당진에서 창업을 하기 위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설립 순서대로 대표적으로 세 곳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당진상공회의소 입니다. 당진 시청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장 지역 내에서 오래됐으며 다양한 유관기관들과의 협조하에 네트워크가 잘 구축되어 있어 가장 먼저 문을 두드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로 당진청년창업지원센터 입니다. 현재 구군청 리모델링 사업중에 있어 현재는 당진H타워 9층에 위치하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하여 2019년 기준 청년CEO 4기 기수까지 수료하여 다양한 청년창업인들을 배출한 바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당진중장년창업지원센터 입니다. 충남에서는 유일하게 중장년을 위해 특별히 구축된 지원센터 입니다. 현재 충남산학융합원과 연계하여 약 10개 미만의 입주기업이 존재하며 당진시 조례상 만40세 이상 중장년 창업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어떤가요? 이 정도라면 목적이나 연령대에 맞게끔 창업을 위한 길잡이로 어떤 곳을 선택해야 될지 정리가 되셨나요?



국내외 정세가 요동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국가지원정책과 맞물려 커져나가고 있는 우리 당진의 창업 생태계!

우리 당진에서도 기업 가치가 10억 달러(=1조원) 이상인 '유니콘' 기업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