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 송악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 현장
  • 5.jpg
  • 등록일 : 2019-12-17 조회 : 647

"평일 오후 1시~오후 6시 30분, 자녀돌봄 및 놀이공간 제공, 숙제지도 등"

 

송악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이 12월 16일에 있었습니다.

행복가득한 개소식 현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나눔터 입구와 안에 크리스마스 느낌을 살려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았습니다. 오래된 건물이라 계단입구부터 어두운 느낌이 조금 있었는데 이렇게 인테리어 소품으로 아늑하고 포근함이 오늘 개소식을 더 기쁘게 해주었습니다 ^^

식전공연으로 장구하이팀의 축하공연이 있었습니다.

고사리손으로 장구를 치며 우리가락을 연주하는 모습이 대견스럽고 또 귀엽기도했습니다.

내빈소개가 끝나고 당진시 여성가족과 안봉순과장님의 경과보고가 있었습니다. 맞벌이 부부와 초등학생들이 많은 송악읍 기지시에 초등돌봄 공동육아나눔터 설치를 계획하고 기지시교회와 협의해 후원을 통해 비전센터 3층 공간을 무상 임차해 공동육아나눔터로 2년 동안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당진시는 자체예산을 들여 시설 운영에 필요한 기자재를 구입했으며, 2020년 운영에 필요한 국비도 확보했다고 합니다.

송악공동육아나눔터를 위해 여러 기관들의 협력과 노력이 있었는데요 , 아동친화도시에 걸맞게 앞으로 더보강함으로써 지역중심이 되기를 기대할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송악공동육아나눔터 개소가 있기까지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 수여가 있었습니다. 기지시교회 김대희담임목사님, 백천건설 백수진 대표님, 당진시 복지재단 시설관리팀 이은창부장님께 전달하였습니다. 가족의 가치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현실에서 지역아동의 복지 증진을 위한 공동육아나눔터 조성에 아낌없이 후원하여 가족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에 솔선하여 주셨기에 감사의 뜻을 담아 드리는 감사패입니다.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 김수현센터장님의 인사말씀과 내빈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많은분들께서 축하와 격려를 해주셔서 공동육아나눔터의 맞벌이가정, 자녀의 돌봄 사각지대를 보완하여 방과후 초등자녀들을 위한 안전한 돌봄서비스를 지원할수 있도록 노력할것을 약속하셨습니다.

1부 개소식에 이어 2부행사로 현판식과 떡케잌 커팅식이 이어졌습니다.

내빈분들께서 송악공동육아나눔터 개소를 축하하는 마음으로 임해주셨습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이웃 간 자녀를 함께 돌보고 육아경험과 정보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나눔터에는 현재 책과 보드게임 장난감 등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편하게 이용할수있도록 신발을 벗고 들어오는 온돌방형식입니다.

또한 맞벌이 가정의 자녀돌봄지원을 강화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의 안전한 돌봄을 제공함으로써 공동체 돌봄문화 확산을 통한 양육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초등학생들을 위한 돌봄교실도 운영하고있습니다.

ㅁ이용대상: 당진시 거주 초등학교 1~3학년

ㅁ이용장소: 송악 공동육아나눔터(당진시 송악읍 반촌로 70-5, 구.기지시교회 비젼센터)

ㅁ이용시간: 월~금요일 오후 13:00~18:30

ㅁ지원내용: 안전한 자녀돌봄 및 놀이공간제공, 숙제지도 등

ㅁ접수처: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당진시 시청1로 38, 종합복지타운 4층)/ 352-3213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