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당진형주민자치 성과공유회

"주민의, 주민을 위한 ,주민의 의한 당진형 주민자치"

 

당진형주민자치 제3기의 임기가 1년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열심히 달려 온 2019 주민자치 성과공유회가 지난 12월13일 각읍면동주민자치위원들이 모인 자리에서 있었습니다.

이날 당진시주민자치 위원장 협의회장 오수권(면천면주민자치)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내년엔 마을차치와 더불어 주민자치를 하겠다는 김홍장 당진시장의 인사말도 이었졌습니다.

이날 주민총회를 위해 열심히 활동한 각 읍면동 마을 계획단 여러분들과 현재 활동을 열심히 하고 계신 모범 주민자치 위원들께 표창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1년동안 전국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여러 시도군에서 당진을 방문하고 당진의 우수사례를 널리 홍보한 신평면 , 당진2동, 당진3동 주민자치위원회에 대한 시상과 포상이 있었습니다.

14개 읍면동에서 전국에서 우수한 사례로 선정된 신평면, 고대면, 당진2동과 그외 잘 되고 있는 지역 4개를 선정하여 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평면에선 축사와 지역민들의 갈등을 잘 해결하였으며 당진2동에서는 주민에 의해 당진2동의 로고선정을 위한 주민총회를 했고 고대면에서는 학생들의 참여를 확대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였습니다. 역시 상 받을만 하였더군요.

사례 발표 후 더 나은 주민자치를 위해 여러가지 주제를 가지고 토론을 하였으며 그 토론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잘 되는 지역은 그 비결을 빠짐없이 알려주기도 하였으며 힘든지역에선 도움을 청하기도 함으로 인해 서로서로 생각을 나누고 격려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주민자치 아직도 가야할 길이 멀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조금씩 변화하고 있으며 조금 더 주민들의 말에 귀 기울이고 주민들과 함께 지역을 만들어 간다는 것입니다.

 

"주민의

주민을 위한

주민의 의한 

당진형 주민자치 화이팅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