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하는 당진천정화
  • 1.jpg
  • 등록일 : 2019-11-12 조회 : 274

당진2동 주민총회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당진청 환경정화 캠페인 및 주민을 위한 올바른 걷기행사'

 


안녕하세요? 당진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잭왕' 입니다.

지난 토요일 아침! 당진 대덕동의 어름 수변공원 일대를 떠들썩하게 깨운 행사가 있었습니다. 바로, 당진2동 주민총회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당진청 환경정화 캠페인 및 주민을 위한 올바른 걷기행사'가 바로 그것 입니다.

전 날 다소 추울거라는 기상예보와는 달리, 다행히 포근한 날씨를 보여줘 시작 시간 이후에 주민분들이 많이 나오셔서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행사 전부터 분위기를 돋구고 화합을 도모하는 버스킹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이에 화답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참으로 제 어깨조차 들썩이게 만들었습니다.

둠칫둠칫, 흥에 겨워 광장에서 박자를 타시며 춤을 추시는 어르신들 덕분에 쌀쌀한 아침 분위기가 좀 더 웃음을 자아내고 포근하게나마 느껴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당진2동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여 진행됐으며, 점심시간인 12시까지 이어졌습니다.

방향제(디퓨저)만들기 체험부터 떡메치기, 족저경(평박,요족검사)검사, 경사도 체험, 균형테스트 등등 경쾌한 식전 행사 이후에도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도 했습니다.

메인행사는 당진청 정화활동과 함께 곳곳에 숨겨진 보물찾기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폐 현수막을 이용하여 자루를 만들고, 당진천을 걸으며 상쾌한 아침공기와 함께 정화활동을 이어나간 우리 당진2동 주민들! 참여해주신 시민들에게 당진천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와주시면 1인1매 한정으로 기념 액자를 만들어 출력해주는 기념행사도 병행됐습니다.

저는 끝내 못찾았지만, 곳곳에서 찾은 보물찾기쪽지는 옛추억과 더불어 행사의 백미를 장식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행사의 사회를 맡으신 당진2동주민자치위원회의 사무국장이신 '손은영' 선생님께선, '시민들이 직접 자발적으로 행사를 기획하고 참여하는데에 그 의의가 큽니다. 앞으로 우리 당진2동뿐만 아니라 우리 당진시의 시민들이 주체적인 시민의식을 갖고 지역을 변화시켜나가길 소망합니다.' 라고 전해주셨습니다.

지난 달, 전국주민자치박람회서 당진2동은 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는 검증된 주민자치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누군가 하겠지가 아니라, 나 먼저 실천하는 주민자치라면 더욱 더 좋겠지요? 앞으로 우리시민들의 참여가 더 활성화되길 또, 과연 앞으로 당진형 주민자치가 어떠한 행보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