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당진전력문화홍보관 탐방기

"우리동네 에너지생산은 어떻게 하는 걸까?"

안녕하세요? 당진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잭왕' 입니다.

지난 번 당진창업협회의 창업인의 날 행사로 인해 동서발전 당진전력문화홍보관을 방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행사 참석 차 방문한 당진전력문화홍보관에 대해 처음 알게 되어 좀 더 많은 시민들이 위 장소를 공유하고 싶어 재차 방문했습니다.

장소는 당진전력문화홍보관
충남 당진시 석문면 대호만로 2424 입니다.

내부로 들어가게 되면 바로 왼쪽에 전력문화홍보관과 맞은편에 기후변화 체험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전력생산만을 가지고 꾸며진 테마관이 아닌, '에너지'와 관련된 홍보관으로 다양한 전시와 카페테리아와 같은 분위기의 휴식공간도 갖춰져 있습니다.
 

지역 학생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모습을 보니, 좀 더 친숙한 공간으로 느껴졌습니다.

방문은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가능하며, 단체관람 시 별도 신청을 통해 해설을 곁들일 수 있다고 합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이곳의 운영책임을 맡고 있는 한국동서발전(주)의 전력생산 시스템을 한 눈으로 볼 수 있는 조형물입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에너지 생산 모듈에 대한 시스템을 어린아이들도 보고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세팅되어 있는 전시경로가 인상적이였습니다.

아울러 요즘 강조되고 있는 친환경에너지 생산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으며 당진화력발전소의 비전또한 제시 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약 20분정도면 전체적인 관람을 충분히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전력문화홍보관을 나오면 바로 앞 당진기후변화체험관이 존재합니다.

전력문화홍보관보다는 작은 규모이지만, 미디어와 소품들로 간단한 체험과 교육을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체험 이후에는 스탬프도 찍을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괜찮은 나들이가 될 수 있을듯 합니다.

우리 동네의 다양한 이슈를 불러일으키는 화력발전소!

제대로 알고 이해한다면 좀 더 상생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요? 왜목마을 또는 대호만을 방문하셨다면 꼭 한 번 방문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