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주인인 당진3동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 3.jpg
  • 등록일 : 2019-08-28 조회 : 270
"주민을 잇다, 행복한 마음의 꿈을 품다!"


지난 8월 23일 원당중학교 체육관에서 ‘주민을 잇다 행복한 마을의 꿈을 품다’의 슬로건 아래 제2회 당진3동 주민총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당진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태)는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들은 정책결정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결정함으로써 마을 민주주의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며 마을사업의 의제를 공유하여 주민 스스로 지역에 대한 생각과 고민을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주민자치 문화의 실현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마을계획 동아리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으라차차 마을 계획단’ 연극 공연은 주민들에게 큰 호응과 함께 공감을 얻었습니다.
 

한편 행사장 입구에 전시되어 있던 ‘이 순간 가장 행복한 사진 콘테스트’에서는
주민총회에 참여한 주민들의 선택에 의해 우수 사진이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버스킹 공연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나눔 장터를 활용한
공동체 장 마련으로 바람직한 지역 공동체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하기도 하였습니다.

 

당진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태)는 마을계획 동아리(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만든) 모임에 의해 나온 4개의 마을 사업이 주민들의 투표에 의해 모두 진행하게 된 부분에 대하여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사업 진행에 있어서도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