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과 도시가 하나 되는 제2회 도시재생포럼 「당진 캣 페스티벌」
  • 11.jpg
  • 등록일 : 2019-08-28 조회 : 263
"농촌재생을 귀여운 고양이를 통해 쉽게 관심을 가질 수 있었던 좋은 행사"


안녕하세요. 소셜 서포터즈 3기 이수영입니다.
지난주 주말 제2회 당진 농촌재생포럼 「당진 캣 페스티벌」이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면천면에 위치한 샘물마을예술학교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샘물마을예술학교에 들어서니 귀여운 고양이 아이돌 캐릭터 들이 운동장 가운데서 반갑게 맞아주고 있었습니다.
당진 캣 페스티벌에 참가한 다양한 고양이 아이돌 캐릭터들이 전시가 되어있었습니다.

 

행사장 한편에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직접 기르신 농산물을 판매하고 계셨습니다.
밝게 맞이해주시는 모습에서 농산물에 대한 신뢰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우드펜 만들기와 클레이 만들기와 같은 체험 부스와 푸드트럭도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내부 행사장 안으로 들어가보니 복도 가득히 깜찍한 고양이 캐릭터들이 반겨주었습니다.
이번 당진 캣 페스티벌에서 입상한 101개의 고양이 아이돌 캐릭터가 양말 인형으로 전시되어있었습니다.
각각 개성이 넘치는 고양이 아이돌 인형의 아기자기 귀여운 모습에 눈길을 사로잡아 하나하나 잘 살펴보았습니다.

 

짚공예 체험관에서는 짚공예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지푸라기로 새끼를 꼬시는 모습이 매우 신기하여 한참을 구경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푸라기로 만든 여러 작품도 전시가 되어있는 것 중 캣 페스티벌에 맞게 짚공예로 만들어진 고양이 집이 눈에 띄었습니다.

 

길고양이관에서는 당진시 동물보호소와 당진시 길 고양이 보호 협회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당진에 이런 곳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고 길 고양이들이 어떤 생활을 하고 있는가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이번 행사에 좀 늦게 참여하여 전문가들이 진행하였던 포럼과 작은 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에 참석을 하지 못하여 아쉬움이 남았지만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를 마음껏 볼 수 있었던 즐거운 행사였습니다. 그리고 농촌 재생이라는 뭔가 어려운 주제를 귀여운 고양이를 통해 쉽게 관심을 가질 수 있었던 좋은 행사였습니다. 제3회 당진 농촌재생포럼은 어떤 주제를 가지고 할까를 미리부터 궁금해하며 다음 행사는 더 알차게 즐겨보기를 기약해보겠습니다.

<샘물마을예술학교>
주소 : 충남 당진시 면천면 미동길 1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