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제19회 어린이 그림그리기 행사
  • 5.jpg
  • 등록일 : 2019-06-11 조회 : 352
"푸른 하늘을 위한 오늘의 한걸음! 생활 속 작은 실천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소셜서포터즈 3기 이수영입니다. 여러분은 6월 5일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매년 6월 5일은 국제연합(UN)에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정한 세계 환경의 날입니다.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토요일 '2019년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제19회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가 남산공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당진환경운동연합이 주관, 주최를 하고 당진시와 GS EPS, 에코생협 당진점이 후원을 하였습니다.

 

당진환경운동 연합 김정순 공동의장께서 2019년 세계 환경의 날 주제 "대기오염 - 푸른 하늘을 위한 오늘의 한 걸음" 을 가지고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셨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당진의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중요성을 알아가며 환경이란 것을 좀 더 가까이 느끼며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를 바란다는 당부를 하셨습니다.
 

김홍장 당진시장님께서도 자리에 함께 하셔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그림그리기 대회에 대한 독려의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왕수아(송산초) 학생과 김예인(원당초) 학생이 환경을 위한 실천 약속 10가지를 담은 '어린이 환경 선언문'을 낭독하였습니다.
여러 어린이들이 환경 선언문을 함께 들으며 실천 약속을 마음에 새기는 시간이었습니다.

 

대회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에게는 그림을 그릴 도화지와 함께 기념품과 간식이 제공되었습니다.
도화지를 받은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친구들과 함께, 형제자매와 함께하며 어떤 그림을 그릴까를 생각하며 자신만의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너무나 보기 좋았습니다. 특히 환경의 날 취지에 맞게 풀과 나무가 가득한 공원에서 자연과 함께 하며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더욱 멋지게 보였습니다.

 

행사장에는 리멤버 0416당진 에서 운영한 '지구를 위한 나만의 예쁜 화분을 만들어 보아요!' , 당진시청 자원순환과와 환경정책과에서 제공한 '폐건전지, 종이팩 무료 교환, 탄소포인트제' , 어린이책 시민연대에서 '비운다, 헹군다, 분리한다, 섞지 않는다' 인 쓰레기 분리수거 교육, 에코생협 당진점에서 운영한 '다용도 받침대 만들고 팝콘도 먹자' 와 같은 다양한 부스들도 운영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부스에서 제공한 프로그램들은 아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여러 안내와 함께 자연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번 그림 그리기 대회는 사전 접수와 현장 접수를 포함하여 약 400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였고 아미미술관 관장이신 박기호 화백께서 심사를 진행하여 수상작을 선정 후 수상 학생의 학교로 통보를 한다고 합니다.

남산공원을 한 바퀴 돌아보며 여러 아이들이 어떤 그림을 그리는가 구경도 하고 나라면 어떤 그림을 그렸을까를 생각해보며 환경 그리고 환경을 보호하는 것이 어떤 것인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환경에 대해 생각하고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하며 환경을 보호하게 되기를 바라봅니다.

<당진환경운동연합>
주소 : 충남 당진시 무수동 옛길 32, 태영빌딩 204호
전화 : 041-355-7661
홈페이지 : http://dangjin.kfem.or.kr/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