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해양문화관광

상단위로 이동

본문 시작

삼선산수목원
삼선산수목원
주소 충청남도 당진시 고대면 삼선산수목원길 79
문의 041-350-4187

싱그러운 나무와 꽃들이 함께 숨쉬는 곳

소개

2017년 4월에 개원한 삼선산수목원은 충청남도 당진시 고대면 진관리에 조성된 수목원으로 1,160여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는 자연체험 학습장입니다. 이곳은 당진시에서 자생하는 식물의 유전자원을 수집하고 보존 및 전시를 통해 방문객에게 자연 체험 학습장으로 제공하고 휴식 공간 및 관광지로 활용하기 위해 조성하였습니다. 다양한 꽃과 나무를 볼 수 있는 야외정원뿐만 아니라 전시온실, 키즈꿈의 숲, 한반도 소공원, 생태연못, 야생초원, 숲 하늘길 등 10개의 시설지구와 암석원, 수국원, 열매원, 단풍나무원, 진달래원, 자작나무원, 바람의 정원 등 23개의 전시원이 조성되어 있어 볼거리가 풍부한 곳입니다.

또한 계절별로 다양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으며 숲 속 어린이 놀이공간과 피크닉장, 카페, 여름철 물놀이시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 최고의 가족단위 휴식공간입니다. 또한 어린이와 청소년 그리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숲 해설가 선생님과 함께 수목원을 탐방하며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숲 해설 프로그램과 어린이를 위한 유아 숲 생태체험, 그리고 놀이와 만들어보기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주말 체험프로그램을 다양한 테마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삼선산수목원은 계절별로 다양하도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으며 다양한 편의시설 및 프로그램이 잘 갖추어져 남녀노소 누구나 관람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1자연체험 학습장이며 힐링 일번지인 삼선산수목원의 모습 2삼선산수목원의 아름다운 경관
1
힐링 일번지인 삼선산수목원 사진
2
삼선산수목원의 아름다운 경관 사진
다양한 전시원
수국원 사진

23개의 전시원 중 하나인 수국원의 모습

어린이 놀이공간
삼선산수목원 내 어린이 놀이공간 사진

삼선산수목원 내 어린이 놀이공간의 모습

물놀이시설
삼선산수목원 내 물놀이시설 사진

삼선산수목원 내 물놀이시설의 모습

이용안내

사계절 자연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선사하는 삼선산수목원에서는 숲 해설과 여러가지 생태체험을 즐길 수 있다.

주변정보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