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에너지캠퍼스

상단위로 이동

본문 시작

에너지캠퍼스
에너지캠퍼스
주소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대호만로 2424 에너지캠퍼스
문의 070-5000-2031

최신 미디어 기술로 에너지를 새로 배우는 공간, 에너지캠퍼스

소개

에너지캠퍼스(Energy Campus)는 신재생 에너지전환의 비전을 가상현실(VR)과 4D영상 등 최신 미디어 기술로 담아낸 멀티미디어 체험학습장입니다. 2007년 한국동서발전(주) 당진발전본부의 전력문화홍보관으로 최초 개관하였으며, 2022년 11월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에너지캠퍼스로 전면 탈바꿈하였습니다. 에너지캠퍼스에서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층이 전기생산과정과 신재생 발전원리를 직접 체험하며 전력산업 트렌드를 익힐 수 있습니다.

전시관은 총 9개의 코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관 입구인 발전소 게이트를 통과하면 발전소의 보일러 안으로 들어가며 본격적인 에너지전환 여행을 시작합니다. 에너지원 변천사를 그린 파노라마 실감영상 감상 후 가상의 드론택시를 타고 발전기 내부를 누비며 발전원리를 VR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4D영상관에서는 미래 생태도시를 여행하며 무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놀이공원 못지 않은 박진감과 역동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접하기 어려운 친환경 발전설비 기술, 신재생에너지 원리 등을 퀴즈 형식으로 쉽게 익힐 수 있다는 점 또한 에너지캠퍼스의 자랑입니다. 우리가 간과해왔던 신재생에 대한 오해와 진실 등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약 45분에 이르는 에너지전환 여행은 우리가 지켜낸 깨끗한 지구와 형형색색 빛나는 우주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으며 마무리됩니다.

1
에너지캠퍼스 사진
2
에너지캠퍼스 사진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공간이 있는 에너지 캠퍼스

에너지캠퍼스 내에는 여유를 즐기며 전시관 투어 대기를 할 수 있는 카페형 휴게공간인 ‘에너지 라운지’가 있습니다. 통창으로 개방감 있게 꾸며진 에너지라운지는 여느 카페 못지않은 채광과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에너지 캠퍼스 야외 광장에는 분수대, 정원 등은 물론 실제 발전소에서 41년간 가동되었던 고압 터빈 로터가 전시되어있어 가벼운 산책을 즐기며 전력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캠퍼스 옆 고지대에 설치된 정자인 석문각에는 서해바다의 섬들을 구경할 수 있는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으며, 저녁에는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봄에는 석문각 공원의 벚꽃길이 장관을 이뤄 지역주민들의 피크닉 명소로도 꼽힙니다.

파노라마 영상관 사진
파노라마 영상관
VR영상관 사진
VR영상관
4D 영상관 사진
4D 영상관
친환경기술 발전소 계통도 사진
친환경기술 발전소 계통도
그린에너지체험 사진
그린에너지체험
포토존 사진
포토존
에너지라운지 사진
에너지라운지
석문각 전경 사진
석문각 전경
석문각 사진
석문각

관람안내

관람시간
  • 09:30 ~ 17:30 (입장 마감시간 16:30)
휴관일

매주 일요일, 공휴일, 회사 지정 휴일

관람료 및 관람안내

관람료 : 무료 / 관람시간 : 60분 소요 / 관람인원 : 최소 1명 ~ 최대 24명

예약문의

070-5000-2031

이용방법
  • 평일 : 사전 전화 예약 (이용일 전일까지 예약 가능, 당일예약 불가)
  • 토요일 : 사전 전화 예약 또는 09:30 / 10:30 / 13:30 / 14:30 / 15:30 총 5타임 당일 방문객 최대 12명 선착순 투어 진행
  • ※ 키 120cm 미만 어린이는 에너지캠퍼스 VR 체험이 불가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토요일 당일 투어 시 사전예약 고객이 있을 경우 원하는 시간대에 투어가 어려울 수 있으니 사전예약을 권장합니다.

이용안내

에너지 캠퍼스는 최신 미디어 기술로 에너지를 새로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주변정보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