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심훈상록문화제

상단위로 이동

본문 시작

심훈상록문화제
심훈상록문화제
주소 충청남도 당진시 무수동2길 25-21 당진문예의전당 일원
문의 041-350-3572

심훈상록문화제는 심훈 선생님의 정신과 역사를 계승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 2019년까지 43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다.

소개

심훈의 상록수 정신을 계승하고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개최되는 당진시 대표 축제!

우리 민족을 사랑한 저항시인이자 농촌계몽문학의 선구자인 소설 「상록수」의 작가 심훈의 정신을 계승하고자 당진시에서는 1977년부터 9월 말에서 10월 초에는 심훈상록문화제가 열립니다.

심훈상록문화제는 심훈선생의 상록수 정신을 이어받아 향토문화를 발전시키려는 뜻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진문예의전당 일원에서 3일 동안 개최되는 심훈상록문화제는 추모행사, 당진사랑 문예대회, 문화제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996년부터 심훈 문학상이 제정되어 중편 소설을 공모하여 수상하고 있습니다.

심훈상록문화제는 전 시민이 함께하는 종합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문화 예술 행사의 강화를 통해 문화제로서의 정체성을 살리려는 노력도 병행하고 있어 문학인들과 일반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축제 개최 월 : 매년 9월 2올해 축제기간 : 준비중입니다.
심훈상록문화제 포스터

이용안내

소설 '상록수'의 작가 심훈의 상록수 정신을 계승하고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축제입니다.

교통안내

[당진IC방면]
당진IC에서 535m부근 당진방면으로 좌회전 → 133m부근 당진, 태안, 면천농공단지 방면으로 우측도로 → 5.1km부근 동부로 원당리 방면으로 우측도로 → 당진시외버스 터미널방향 좌회전 후 1.8km지점

[면천IC방면]
면천IC에서 좌회전 → 5km부근 무공로 당진방면으로 2시방향 우회전 → 1.5km부근 동부로 버스터미널 방향으로 좌회전 후 383m 지점

주변정보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