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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적인 대상자 선정 절차
구 분 | 주 체 | 내 용 |
---|---|---|
신청 및 접수 (읍ㆍ면ㆍ동) |
본인ㆍ부모 또는 그 밖의 관계인, 담당공무원 |
신청서 및 이용자 유의사항안내 동의서 등 작성 제출 |
상담 및 욕구조사 (읍ㆍ면ㆍ동) |
읍ㆍ면ㆍ동 담당자 | 신청가구의 여건, 이용자 선정 요건 부합 여부 등 확인 |
소득 조사 (시ㆍ군ㆍ구) |
시·군·구 담당자 |
|
이용자 선정 (시ㆍ군ㆍ구) |
시·군·구 담당자 |
|
통 지 (시ㆍ군ㆍ구, 읍ㆍ면ㆍ동) |
시·군·구 담당자 | 신청자에 선정결과 통지 |
비고
- 신청 및 접수(읍·면·동) : 서식 읍면동 사무소 비치
- 상담 및 욕구조사(읍·면·동)
- 소득, 연령, 가구원
- 사업별 일반 요건 확인
- 이용자 선정(시·군·구) : 예산상황을 감안,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
- 통지(시·군·구, 읍·면·동) : 서면 통지
바우처 카드 발급 절차
업무절차 | 업무주체 | 처리내용 |
---|---|---|
신청서 작성ㆍ제출 | 신청인 | ‘바우처 카드 발급 및 개인정보제공ㆍ활용
동의서’작성ㆍ제출 (신청인 → 읍ㆍ면ㆍ동) |
신청서 입력 (행복e음) | 읍ㆍ면ㆍ동 | 바우처 카드 발급 신청 정보 입력 (읍·면·동 주민센터 주소 및 휴대전화 필수 입력) |
카드 발급 정보 전송 (행복e음) | 시ㆍ군ㆍ구 | 바우처 카드 발급 신청 정보 전송 (시ㆍ군ㆍ구 → 사회보장정보원) |
카드 제작ㆍ배송 (전자바우처시스템) | 사회보장정보원(우체국) | 카드 제작 후 월 8회 배송
(매주 월요일, 목요일) ※ 수취인 부재시 대상자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로 반송처리 |
카드 수령 및 결제 | 서비스 대상자 | 바우처 카드 수령 |
구별·소득수준별 건강보험료 조견표
기준중위소득 140%
가구원 수 | 소득기준(원) |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원) | ||
---|---|---|---|---|
직장가입자 | 지역가입자 | 혼합(직장+지역) | ||
1인 | 3,349,000 | 118,821 | 46,072 | |
2인 | 5,506,000 | 196,177 | 133,680 | 198,905 |
3인 | 7,036,000 | 252,203 | 196,416 | 256,716 |
4인 | 8,537,000 | 311,031 | 269,976 | 320,322 |
5인 | 9,952,000 | 354,964 | 320,449 | 369,517 |
6인 | 11,291,000 | 407,092 | 382,076 | 431,294 |
7인 | 12,584,000 | 461,699 | 447,279 | 506,004 |
8인 | 13,877,000 | 506,004 | 496,008 | 552,230 |
9인 | 15,170,000 | 552,230 | 545,971 | 599,810 |
10인 | 16,464,000 | 599,810 | 591,277 | 673,463 |
기준중위소득 150%
가구원 수 | 소득기준(원) |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원) | ||
---|---|---|---|---|
직장가입자 | 지역가입자 | 혼합(직장+지역) | ||
1인 | 3,589,000 | 127,230 | 58,386 | |
2인 | 5,899,000 | 210,208 | 143,648 | 213,002 |
3인 | 7,539,000 | 271,459 | 221,206 | 277,028 |
4인 | 9,147,000 | 330,765 | 292,298 | 342,861 |
5인 | 10,663,000 | 386,684 | 357,963 | 407,092 |
6인 | 12,098,000 | 431,294 | 411,250 | 461,699 |
7인 | 13,483,000 | 506,004 | 496,008 | 552,230 |
8인 | 14,869,000 | 552,230 | 545,970 | 599,810 |
9인 | 16,254,000 | 599,810 | 591,277 | 673,463 |
10인 | 17,639,000 | 673,463 | 654,281 | 792,926 |
기준중위소득 160%
가구원 수 | 소득기준(원) |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원) | ||
---|---|---|---|---|
직장가입자 | 지역가입자 | 혼합(직장+지역) | ||
1인 | 3,828,000 | 136,981 | 66,857 | |
2인 | 6,293,000 | 225,915 | 162,782 | 229,454 |
3인 | 8,041,000 | 288,617 | 243,019 | 295,134 |
4인 | 9,757,000 | 354,964 | 320,449 | 369,517 |
5인 | 11,374,000 | 407,092 | 382,076 | 431,294 |
6인 | 12,904,000 | 461,699 | 447,279 | 506,004 |
7인 | 14,382,000 | 552,230 | 545,970 | 599,810 |
8인 | 15,860,000 | 599,810 | 591,277 | 673,463 |
9인 | 17,338,000 | 673,463 | 654,281 | 792,926 |
10인 | 18,815,000 | 673,463 | 654,281 | 792,926 |
사업별 서비스 내용 및 기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각 사업별 세부내역
세부 사업명 | 서비스 내용 | 자격기준 | 추가제출 서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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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011216) |
심리상담,
아동조기개입서비스 (놀이,언어,인지,미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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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청소년 비전형성서비스 (130716) |
자기발견·표현·
자존감 회복 등 자기주도력 증진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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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없음 |
정신건강토탈 케어서비스 (090216) |
증상관리,일상생활지원,사회적응 강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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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 (070101) |
지체 및 뇌병변, 척수장애 아동 등 맞춤형 보조기기 대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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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080916) |
안마, 마사지, 지압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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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프자세 교정서비스 (160216) |
개인별 전신체형검사 실시 맞춤형 셀프자세교정서비스 제공, 보행교정, 체형불균형 해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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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성장 관리서비스 (160316) |
성장및신체발달검사에따라맞춤형 성장관리서비스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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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당진시청 ☎ 041)350-3645 ※ 사업별 서비스 내용 및 기준은 간략한 내용이오니,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 바랍니다.
- 담당부서 : 복지정책팀
- 연락처 : 041-350-3645
- 최종수정일 : 2025-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