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해양문화관광

상단위로 이동

본문 시작

버그내순례길
버그내순례길
주소 충청남도 당진시 우강면 솔뫼로 132 솔뫼성지
문의 문화관광과 041-350-3592

천주교 순교의 발자취를 따라 당진 버그내 순례길을 걷다

소개

버그내순례길은 대한민국 산티아고 순례길로 한국천주교회 초창기부터 이용되었던 순교자들의 길이었습니다. 내륙 깊숙이 포구가 형성되었던 삽교천의 물줄기를 중심으로, 김대건 신부 집안의 신앙이 꽃피웠던 곳이며, 서양의 선교사들의 입국로이자 활동무대였던 곳입니다. 김대건 신부의 탄생지인 솔뫼성지 부터 조선 제5대 교구장인 다블뤼 주교 유적지가 있는 신리성지까지 13.3km의 길로 도보로 편도 약 4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2016년 아시아 도시경관대상 수상, 2019년 이달의 걷고 싶은 길 선정 등 수상도 하였으며 2018년부터 스탬프투어도 운영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는 길입니다. 또한 2010년 10월 산티아고 순례길의 국내 공식 인증기관인 ‘대한민국 산티아고 순례자 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순례길로 입지를 다지기도 했습니다. 순례길 내에는 합덕제 중수비, 원시장원시보 생가터, 무명순교자의 묘 등 문화유산 및 천주교 유적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버그내순례길은 신앙, 힐링 및 유려한 자연경관 감상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 12버그내순례길은 치유와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순례객들과 관광객이 찾는 곳으로 스탬프투어까지 가능한 곳입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주변정보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