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가고싶은 섬, "난지섬 섬지순례"

상단위로 이동

본문 시작

왜목마을 위치충남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15-5 왜목마을

서해바다로 가늘고 길게 뻗어나간 특이한 지형 때문에 해 뜰 무렵 마을 동쪽 바다를 바라보면 서해바다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자세히보기
도비도 위치충남 당진시 석문면 대호만로 2888-14 도비도

7.8km의 바닷길을 갈라 당진시와 서산시를 잇는 대호방조제 완공 후 육지가 된 도비도는 농촌체험과 어촌체험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난지섬해변(해수욕장) 위치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지1길 67 난지섬해수욕장

이 섬은 바닷가 모래사장이 발달되어 있고 수심도 완만하여 해양레포츠에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섬 안의 해수욕장 난지섬해수욕장'으로 더 많이 알려진 곳이며 희귀식물과 새가 살고 있는 생태의 보고이기도 하다.

자세히보기
대난지섬 둘레길 위치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지1길 67 난지섬해수욕장(출발점)

고운 모래사장의 대난지도 해변과 100m 고지의 야산을 따라 이루어진 대난지도의 둘레길로 총 9.8km이다.

자세히보기
난지대교(연도교) 위치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지도리

해변 끝자락 소난지도와 대난지도를 연결하는 난지대교. 2016년 착공하여 2021년 10월 14일 정식 개통되었다. 왕복 2차로 1.5m 인도를 갖춘 95m 국내 최장 경관이다.

자세히보기
소난지섬 위치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지도리 355-14

대난지도의 옆의 작은 섬이라 하여 소난지도라는 이름이 붙었다. 섬에는 남동쪽을 향해 만입한 만이 있고, 그 앞에는 넓은 간석지가 펼쳐져 있다. 만 내에는 방조제를 쌓아 만든 염전이 있으며, 조개류의 양식이 활발하다.

자세히보기
해양문화관광
가고싶은 섬 난지섬 섬지순레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난지섬 해수욕장, 힐링 둘레길, 조망이 뛰어난 전망대와 캠핑장이 있으며 대난지섬과 소난지섬을 난지대교(연도교)로 통행할 수 있어 소난지섬 여행까지 가능한 코스 입니다.

  • 소요시간4시간30분
  • 관광코스왜목마을 → 도비도 → 대난지섬해변(해수욕장) → 대난지섬 둘레길 → 난지대교(연도교) → 소난지섬

※마커를 클릭하시면 관광지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